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경영 리더십 게시판

병원 경영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의견을 나눠보세요.

병원경영/리더십게시판
병원경영컨설팅 병원에서 의사 소통이 왜 어려울까 [3]
어느 병원들의 신규 직원에 대한 선임 피드백A: 이번에 들어온 직원은 안되겠어요. 몇번 말해도 이해 못하고 답답해 죽겠어요. 바꿔주세요.B: 이번에 들어온 직원 한달 교육 후 피드백입니다.같은 업무를 반복해서 가르쳐 주고 있지만, 계속 실수를 반복하며, 업무습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한 고객님에게 이러이러한 일이 있을 때응대하는 방법을 가르쳐 ..
의료경영 김은지2025-02-0339
병원경영컨설팅 비용절감하기 전 꼭 알아야하는 것은?
어느 병원 원장의 고민 "비용을 줄여야 한다는 것은 아는데 모호하게만 알고 있었지 의료기기 리스료, 의료소모품 비용이 이렇게 많이 나가는지 몰랐다. 수술이 늘어나면 의료소모품 비용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것 같은데어디서부터 어떻게 줄여 나가야할지 고민이었다. 이제는 어디서 비용이 많이 나가는 지 알게 됐고 줄여야 하는 항목에 대한 인식이 생겼다." ..
의료경영 김은지2025-01-1439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변화의 필요성
병원은 환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곳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의료 환경은 급격한 변화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발전하기 위해 우리는 구체적인 방향성과 전략을 고민해야 한다. 변화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와 만족을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환자의 기대 변화현대 환자들은 치료 이상의 경험을 원한다. 그들은 ..
의료경영 김은지2024-09-2335
병원컨설팅 - 병원경영과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컨설팅 플랫폼 메디구루
병원이 변화하는 의료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메디구루는 제공한다. 메디구루의 주요 역할은 병원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병원 개원, 마케팅 전략수립, 조직관리, IT시스템 구축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병원들이 의료서비스의 질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
의료경영 김은지2024-09-0937
병원컨설팅 - 병원마케팅 - 고객에게 병원정보 핵심만 전달해라
치료를 위해 방문한 병원입구에 있던 포스터 한장 병원장 경력, 병원인테리어, 병원이 추구하는 가치, 병원 이벤트 이유와 10가지 프로그램 등.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었을까?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R_fbqgzjPDo&t=19s 고객에게 모든 정보를 전달하는 게 좋다? 병원에서 환자나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할 때..
의료경영 김은지2024-09-0233
병원 예산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병원 예산관리의 중요성과 방법병원 예산관리의 중요성병원의 예산관리는 병원 운영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핵심 요소다. 예상되는 입금액과 지출액을 기반으로 병원운영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직원 급여, 임대료, 보험료 등 필수 지출이 제때에 처리 가능한지 확인하고사용 가능한 금액을 확인하여 예산 범위 내에서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예산관리는 병원..
의료경영 김은지2024-07-1531
병원 직원 갈등이 운영을 위협한다 - 병원의 숨겨진 위기 -
병원 내 갈등의 중요성 및 관리의 필요성 병원 또한 어느 조직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복잡한 조직이며,필연적으로 갈등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병원에서 발생하는 갈등은 단순히 개인 간의 문제로만 끝나지 않는다. 갈등이 표면화되면 직원퇴사와 연결되기도 하고, 병원 분위기와 직원 태도에도 드러나 환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 글에서는 ..
의료경영 김은지2024-07-0190
병원 비용 절감 방안 - 세가지 접근법 [5]
병원 비용 절감 방안 - 세가지 접근법최근 경제 불황과 의료환경 변화로 많은 병원들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수익 감소와 비용 부담은 병원의 경영에 큰 압박을 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비용 절감은 병원의 생존과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 필수적이다.병원의 이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매출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비용을 줄이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의료경영 김은지2024-06-24322
기존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 병원 성공을 위한 필수 전략
기존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 병원 성공을 위한 필수 전략 병원 고객 유지를 위한 전략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의 균형 잡힌 관리에 달려 있습니다. 병원 관계자들이 종종 새로운 고객 유치에만 신경을 쓰고, 기존 고객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병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기존 고객의 지속적인 방문이 중요합니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
의료경영 김은지2024-06-1930
메디구루의 경영백신_병원을 위기에서 구하는 병!살!타! 2024년5월
메디구루의 경영백신 병원을 위기에서 구하는 병.살.타!!! 병원을 살리는 타산지석!★ 제목을 클릭하시면 관련글로 바로 연결됩니다 ★ 1.병원조직관리의 비밀 : 안정적 운영을 위한 3가지 핵심전략 2. 병원매출 극대화를 위한 5단계 치료특화전략3. 병원인사관리 필수가이드 : 통상임금209시간과 주휴수당 제대로 이해하기 4. 매출성장을 위한 VIP 고객관..
의료경영 김은지2024-05-2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