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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고객관리, 병원 기존고객 다시 오게 하는 방법
Level 10조회수7
2025-07-14 13:29





병원에서 회의 중… 


당월 매출이 안좋아서, 각 파트별로 

대안을 생각해서 이야기 해보기로 했습니다. 


A파트 관리자

전년도에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E이벤트를 올해 한번더 해보면 좋겠습니다. 

전년도에 반응이 별로 없었던 이유가 

계절과 맞지 않는 관리였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올해는 OOO 관리로 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혹할 수 있게 

가격할인이 더되면 유입이 잘 될 것 같습니다. 


병원기존고객다시오게하는방법2.jpg

 

고객이 병원에 다시 오는 이유


병원마다 매출은 늘 고민이다.  

한 병원에서 매출이 다른 달보다 적다고 파악하고

팀별로 해볼 수 있는 게 무엇일지 의견을 제시해보기로 했다.  

특정시간대에 한해서 할인을 하는 이벤트를 실시했고, 

결과는 전년도 대비 200% 를 달성했다.  


이 이벤트의 핵심은 

어떻게 하면 기존 고객이 병원에 방문하게 할 것인가이다. 

병원방문이 뜸했던 고객에게 

다시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는 것이다. 

가격 이벤트를 하여 진입장벽을 낮춰 

더 쉽게 병원으로 다시 오게 만든다.  



병원기존고객다시오게하는방법3.jpg

 

다시 방문할 이유를 의미있게 만드는 방법  


이벤트는 병원에서 언제든 만들 수 있고,

많은 병원이 수없이 많은 이벤트를 만든다. 

그런데 성과 없이 끝나는 경우가 많다.

고객이 방문할 이유를 의미있게 만들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 있다. 


첫째, 위기 의식을 같이 느껴야 한다. 

병원장 혼자만 아는 게 아니라, 환자가 없다고 

관리자들의 걱정과 염려가 있을 때 

실행에 추진력이 생긴다. 

뭐라도 해서 몇명이라도 더 와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이 되어야 한다. 


둘째, 스스로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 

병원장이 이렇게 하라고 지시할 수 있지만, 

의견을 제시하고 수렴되는 과정이 

관리자들의 책임감과 동기를 더 높이기 때문에

제안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 

 

셋째, 기간과 목표를 정하고 빠르게 실행해야 한다. 

길게 진행하는 이벤트도 있지만,

대부분 짧은 기간을 정하고 진행한다.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정해두고 

준비기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해야한다. 


넷째, 과정을 검토하고 수정 보완한다.

이벤트 과정동안 의도했던 고객이 방문하지 않을 수 있다.

끝날 때까지 두고 보지 말고, 

의도한 고객들이 방문하는지, 대상 고객을 변경해 

다시 알릴 지 검토하고 수정 보완하며 진행해야한다. 


다섯째, 이벤트 종료 후 결과를 확인하고 다음을 대비한다. 

이벤트가 끝나면 그대로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결과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무엇을 잘했는지, 부족했던 점은 무엇인지 확인하면

다음에는 더 나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병원기존고객다시오게하는방법4.jpg
 


 

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

이벤트를 준비할 수도 있고, 

다른 것들을 고려할 수도 있다.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고객에게 제공할 때 

그 일이 의미 없는 것이 되지 않도록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정을 고려해서 진행하자.  

 




 

첨부파일병원기존고객다시오게하는방법1.jpg (283.1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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