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는 수 많은 직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직무들은 보통 의원급의 병원에서는 구전을 통해 전달해왔기 때문에
가르쳐주고, 직무를 수행하는 사람 외에는
언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직원들마다 다 다른 시기와 방법으로 직무를 진행하거나
직무를 진행해야 할 이유를 알지 못해
직무가 점점 변질될 수 있습니다.
어떤 직무들이, 어떤 과정과 순서로, 왜 필요한지를
매뉴얼로 기록하여 인계한다면
정리된 자료를 토대로 신규직원을 교육하기도 수월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직원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는지 평가 및 점검도 가능하고,
불필요한 직무는 삭제하는 등 우리 병원의 직무를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근거가 되고,
각자가 자기만의 방식으로 진행하던 직무의 방법을 통일하고, 직무의 변질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모든 직무들을 매뉴얼로 기록하기에는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소요되지만
잘 정리된 매뉴얼은 우리 병원의 자산이 됩니다.
직무매뉴얼
@어떤 내용이 정리되어 있어야 될까요?
메디폴더에서 제공해드리는 직무매뉴얼 문서양식을 참고하셔서,
병원직원의 직무를 정리하고 통일된 직무를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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