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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전화 음성자동안내(ARS) 서비스는? 회선 별로 안내멘트 및 자동안내 노선을 달리하여 고객이 편하게 본인의 문의내용에 맞는 문의처를 찾아 문의할 수 있도록 할 때 사용한다.
우리 병원의 경우 1) 원무과 2) 병동 3) 그 외 기타문의로 ARS를 설정하고, 병원휴진일의 부재중 안내멘트를 설정하고자 했다.
○ 기본멘트 안녕하세요, 당신의 ㅇㅇ주치의 ㅇㅇㅇ병원입니다. 통화가 녹음이 되오니 욕실 및 폭언을 하지 말아주세요. 원무과는 1번, ㅇ층 병동은 2번, ㅇ층 병동은 3번, 그 외 기타문의는 0번을 눌러주세요.
○ 부재중시 안녕하세요. 당신의 ㅇㅇ주치의 ㅇㅇㅇ병원입니다. 지금은 진료시간이 아닙니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3시까지 진료합니다. 진료시간 외 응급상담은 병원 카카오톡을 통해 진행됩니다.
위처럼 설정하려면 우선 각각의 유선전화가 있어야하는데, 내가 알아본 KT의 경우, 통화매니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었다.
비용은 유선번호 하나당 최대 월 9,900원이 추가되며 초기 세팅 및 가입은 KT대표번호를 통해 하면 되고 이후 설정은 KT홈페이지에서 직접할 수 있다.

병원의 ARS는 아래 내용에 따라 멘트나 노선이 달라진다. ARS 설정을 하려는 배경 및 목적 노선 설정 병원의 상황 유선전화 통신국
위 항목을 정리하여 상황에 맞게 ARS설정을 하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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