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전화 통신사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다. 병원에서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병원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환자들의 문의카테고리에 따라 자동응답처리를 하는데 사용하는 ARS 설정으로 나뉜다.
오늘은 병원에서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병원정보를 전달하는 기본멘트 연결음 설정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전화연결대기 시간 동안 환자에게 일방적으로 병원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통신사마다 표현법은 다르지만 ‘기본멘트 설정 서비스’에 해당된다. 병원 전화기 통신사에 직접 문의하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보통 성우멘트와 기계음 멘트로 나뉘며 80자에서 최대 200자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EX. ● 성우멘트 (2~3일 소요) - 80글자까지 22,000원 - 100글자까지 55,000원 - 100글자 이상 275,000원
● 기계음 멘트 (당일설정 가능, 최대 2시간) - 띄어쓰기, 특수문자 포함 200글자까지 무료
150자를 넘어가면 멘트 속도가 빨라지므로 최대한 150~200자 사이로 멘트를 구성하는 것이 좋다.
보통 인사+진료일정 안내+핵심안내 멘트(EX. 예약방법안내, 주차장 안내 등)로 구성한다.
멘트예시1) 안녕하세요? OO의원입니다. 저희 진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2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시간입니다.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없이 진료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연결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트예시2)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오전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입니다. 12시부터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오니 1시 이후에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본멘트 설정은 진료시간, 진료외시간, 점심시간, 휴일 별로 다르게 멘트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할 때 마다 금액이 추가된다.
다음 시간에는 ARS 설정방법에 대해 공유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