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관리자를 위한 실용주의 조직경영

도서출판 토토다우드에서 출간한 병원 직원 교육용 워크북 “실용주의 조직경영”입니다. 
병원 직원 마인드 훈련중에 나눈 의견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제목병원 갈등 관리 체계 ( 226쪽 )2022-08-16 20:50
작성자 Level 10

병원은 의료 전달 체계를 위해 직원과 부서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때문에 직원이나 부서에서 갈등이 발생하면 커뮤니케이션의 단절이나 업무의 단절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단절은 의료 전달 체계의 오류를 만들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때문에 병원에서 갈등 관리를 사소한 문제로 보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병원에서 갈등관리란 직원이나 부서에서 일어난 갈등을 해결하고,

긍정적인 정서로 바꾸기 위한 체계적인 대응을 말한다.

갈등이 표면화되면 이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이에 대한 사후 관리를 적극적으로 시행한다.

이를 통해서 개인 간의 갈등의 확산하는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갈등 예방 및 해결은 병원 조직과 직원 간의 신뢰를 회복시킨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