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지적자산

시스템화

직원들이 습득한 지식을 쉽게 기록하고 기록을 통해 업무를 표준화하여 운영에 활용 할 수 있는 살아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의 업무 기록을 통해 병원장의 관점뿐 아니라 

경영자, 직원 관점에서의 운영 체계화 기반을 마련합니다.

 

>병원전문 운영시스템 실무활용 바로가기

 

 

병원 현장에 맞는 시스템을 통해 흩어진 지식을 모아 우리 병원만의 지적자산으로 만들고 관리 합니다.

 

직원들은 병원에서 오랜기간 근무를 하며 “보고,듣고,깨닫고” 를 반복합니다. 

이런 보고 듣는 “정보와 깨달음”은 직원 개개인에게 체화되어 업무지식 및 노하우로 쌓입니다.

하지만 이런 지식과 노하우들이 글로 기록되어 있지 않고 구두로 전달되어집니다.

구두로 전달된 지식과 노하우들은 기록되지 못하고 기억에 의해 변형되고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흩어지게 됩니다. 

흩어진 지식이 모였을 때 병원의 지적 자산이 됩니다.

지적자산은 시간이 흘러도 사용 가능하며 병원을 지지하는 큰 자산이  됩니다.

특장점

· 직원들이 거부감 없는 사용 지원

· 기록 중심으로 병원의 자산으로 사용

· 모인 정보들을 통해 운영에 필요한  집계 및 통계를 위한 자료 재생산

1. 한줄메모

· 새로 습득한 지식의 메모를 통한 기록문화

 

2. 일 업무보고

· 일 업무 보고를 통한 업무 관리

 

3. 직무분석

· 한줄메모와 일업무 보고를 통한 직무분석

4. 업무 매뉴얼

· 매뉴얼을 통한 업무 관리

· 상시 업데이트를 통한 관리

 

5. 문제관리

· 문제 원인 파악을 통한 문제관리 노하우 관리

 

6. 데이터분석/통계

· 불필요한 정보를 줄이고 병원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및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