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내원동기를 파악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나요?
? 필요성 매출확대를 위해 병원을 꾸준히 내원하는 재진고객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신규고객을 유입시키는 것도 중요한 요소에요. 더 많은 신규고객을 늘리기 위해 어떤 방법들을 의논해 볼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신규 고객 내원동기를 파악하면 경로에 따라 관리해야 할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고객이 어떤 루트로 병원에 유입되었는지 인터넷 검색, 고객소개, 집근처 등 경로를 확인해 홍보활동을 더 강화할 수도 있죠.
? 논의 가능한 항목 인터넷 검색이 많다면 온라인 광고에 비용을 많이 투자하고 있는지,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유입이 많다면 이유가 무엇인지 등 원인을 파악하고 더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고 찾아야 해요. 소개고객이 많다면 병원에 찾아왔던 고객들이 소개를 해준다는 이야기이고, 그렇다면 고객들을 만족시킬만한 원인들을 더 부각시키고 소개가 더 활발히 일어나도록 하는 기폭제 역할을 무엇으로 할 것인지도 논의하면 도움이 되겠죠.
? 논의를 위한 준비 이런 논의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자료가 있어야겠죠? 내원동기에 따라 신규 고객을 기록하고, 집계하고, 분류하는 문서양식이 필요해요. 문서양식에 따라 기록을 하면 어떤 경로로 더 많은 고객이 내원하는지 숫자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악이 훨씬 쉽고 더 와닿겠죠.
? 다시 정리하면 신규고객의 유입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양식을 만들고, 문서양식을 토대로 내원경로를 정리하면 병원에 필요한 논의와 홍보가 가능하고 그에 따라 매출을 올릴 수 있다로 정리되요! 신규고객 내원동기를 파악해 더 많은 신규고객을 늘려보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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