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병원 홍보/마케팅 게시판
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기획시 중요하게 생각할점은?
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전환의 기준은 '문의'로 잡는다. (전화, 게시판문의)때에 따라 '병원찾아가는길 페이지로 이동, 영상조회수 등' 다양한 전환기준은 세울 수 있다.시작 전, 병원에서 랜딩페이지 제작 왜 하는가?환자는 온라인에 올라온 병원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인지했을때 문의 또는 내원을 결정하게 된다.특화치료에 대해 홈페이지 및 병원의 다양한 마케팅..
병원홍보 황윤영2023-07-1742
병원유튜브, 환자분 영상이나 사진 촬영동의서 어떻게 받으세요?
병원유튜브 영상에 활용할 환자분 사진, 동의서 어떻게 받으세요?병원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이라면 환자분 치료 경과사진 및 치료과정에 대한 시각자료(영상, 사진) 확보가 늘 고민이실텐데요.최근에는 유튜브에 환자분 얼굴 블라인드 처리해서 치료과정에서 환자분이 느낀 변화, 만족도 등을 인터뷰하는 내용이영상에 올라오는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본인이 앓고있는 질환에 ..
병원홍보 황윤영2023-07-13666
병원정보성 글 배포, 의료법상 괜찮을까?
질환에 대한 정보 및 병원진료항목들을 소개하는 병원정보성 글 배포, 의료법상 괜찮을까? 정말 정보전달의 목적이면 괜찮다고 생각된다. 단, 어떤 흐름으로 이어지는 글인지가 중요하겠다. 경험담 성격을 띄는 글이면 의료법 위반이고, 정보전달 내용이라면 광고로 보기 어려워 괜찮다고 생각한다.경험담과 정보전달의 기준이 모호할 수 있는데, 경험담 이란 치료후기 성격을..
병원홍보 황윤영2023-07-13138
병원유튜브 영상, 기본 조회수가 몇건정도 나와야 반응이 올까?
최근까지 병원영상을 만들면서(더 많은 사례를 만들어내야겠지만)조금씩 정리되고 있는 생각은, 조회수보다 "영상평균 지속시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조회수가 몇천건, 몇만건은 되지 않아도영상의 "평균지속시간"이 영상 총 길이의 1/4만 되면 고객들이 댓글이나 병원의 문의채널로 문의를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조회수가 위 이미지보다 높아도 평균시청지속시간이..
병원홍보 황윤영2023-07-07143
"소개고객이 진짜 많아요. 홍보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봤으면 좋겠어요"
"ㅇㅇ치료 소개고객이 진짜 많아요. 인근 병원보다 저희가 금액이 3배 정도 높거든요? 그런데 한번 오신 분들이 몇년째 계속 오시고, 그 분을 통해 새로운 분들도 계속 오고계세요.이런이런 특성때문에 특정 고객군이 계속 오시는 것 같아요. 그 치료는 ~라면 할 수 밖에 없는 치료이고, 치료 만족도도 상당히 높아요.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보면 어떨까요?" 남자 전..
병원홍보 황윤영2023-07-0340
병원 온라인 평판, 리뷰관리가 중요한 이유
전체 소비자의 78.3%가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합니다.그 중 67.9%는 리뷰가 부정적이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지인이 추천을 하는 제품이더라도소비자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비율이 58.4%에 달한다고 합니다.제품하고 병원의 치료는 다르지만,나보다 먼저 병원을 방문한 분들의 리뷰를 챙겨보고 병원 방문여부를 고려한다는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아무리 특..
병원홍보 황윤영2023-07-0355
환자유치와 유지를 위한 전략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을 관리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과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고객 재방문유도와 신규고객창출은 누구나 다 알고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이다. 우리 병원에서 A라는 치료가 처음인 신규고객고객은 A치료가 처음이기 때문에 기대와 불안이 섞여 있다. 이 때 무작정 권유하게 되..
의료경영 김은지2023-06-2961
전문의 국제 학술대회참여 소식, 현장스케치 영상 제작위한, 마케팅팀 촬영동행 허가
전 세계 전문의들이 모이는 국제학술대회에서 마케팅팀 촬영동행을 허가했다.기존 세션이 진행되는 컨퍼런스 공간에는 의사들만 입장이 가능해서국제학술대회 측에서 제공해주는 발표사진들을 받아 환자들에게 원장님의 발표소식을 공유했었다.그런데 요즘은 전문의가 인플루언서가 되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있는 사례가 많고병원측에서 촬영팀 동행을 많이 요청을 해서 마케팅팀 동행..
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35
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위한 콘테스트 개최
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한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병원 관점으로 정리된 특화치료 내용들을 고객들에게 신뢰감있게,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일까 고민하다가디자이너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열흘동안 진행되며, 1등 당선자에게는 상금 70만원, 2등 당선자에게는 상금 30만원이 부여된다.콘테스트를 개최할때는 랜딩페이지 ..
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36
병원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필요하다. [1]
병원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필요하다?병원 고객문의 창구로 유용하게 활용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사용자 보호 조치강화를 위해 23년 7월부터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전환을 안할 시 고객에게 '사업자 정보 미확인 채널'로 구분된다.즉 의료기관개설허가증, 사업자등록증을 카카오톡 측에 제출하여서비즈니스 채널로 정식 인증을 받아야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172
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
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와 그 외 다양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업데이트 되었다.23년 7월 1일부터 기존 애널리틱스3에 데이터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그 전에 서둘러 구글 애널리틱스 4로 계정을 전환세팅을 하는것이 필요하겠다. 구글 애널리틱스4는 수치를 확인하는 구성도 업데이트되었는데, 그렇다면 구글..
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363
병원 마케팅에서 특화치료와 병원컨셉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
소개나 입소문이 병원과 알리던 시기에는 실력좋은 의사라는 관점이 비교적 선명했다. 이 때는 의사들이 보는 실력있는 의사와 일반인이 보는 실력있는 의사가 어느정도 일치 했다. 그러나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과잉을 촉진하는 sns의 등장은 '실력좋은 의사'를 인식하는 방향을 틀고 말았다. 많은 학술과 임상이 쌓여 치료 분야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의사세..
병원경영자문2023-06-1871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의료광고 심의 넣기 [1]
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의료광고 심의 넣기2020년 9월 24일에 의료광고심의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다.https://www.admedical.org/에 로그인하면 이전 홈페이지와 신규홈페이지 배너가 있다.의료심의 넣기1. 신규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우선 병원 계정이 있어야 한다.- 법인개설기관(개설자명, 사업자, 진료과목/종별, 네트워크 기관여부, 연..
병원홍보 황윤영2023-06-05161
병원홍보기획이란 [1]
병원홍보기획이란우선, 홍보는 광고가 아니다. 조직(병원)과 공중(잠재고객부터 기존고객까지)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우호적인 과계를 형성하는 것이다.Public Relations(PR), 弘報 (홍보)병원의 바른 정보, 의학정보들을 전달하여 공중(잠재고객부터 기존고객까지)의 모든 고객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다.그렇다면, 병원홍보기획이란?병원 홍보기획..
병원홍보 황윤영2023-06-05136
병원홍보 시작단계에서 해야할 것, 노출현황 체크
개원 후, 건물에 우리 병원이 있다고 병원간판을 단다.병원간판을 달 듯,웹/모바일 상에도 우리 병원을 알리는 '간판세우기'가 필요하다.외부에서 병원홍보를 맡든, 내부에서 하든.병원 홍보시작 단계에서 꼭 해야할 것이 있다.우리병원의 웹/모바일 인지도 검사이다.우리 병원이 현재 어떤 지역+병원, 지역+질환으로 검색했을때노출이 되는지 or 노출이 안되고있는지현 ..
병원홍보 황윤영2023-05-26129
카카오톡 포스트 댓글문의 어떻게 대댓글 달까?
카카오톡 포스트 댓글문의 어떻게 대댓글 달까?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포스트(홈화면 공지) 댓글문의에 대댓글은 달 수 없다.우리 병원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친구들을 대상으로 병원의 주요 사항을 알리는 전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가 있다.진료일 또는 휴진일의 이슈라던가,원장님의 방송출연 소식이라던가,달마다 있는 이벤트나 추천치료의 정보를 카카오..
병원홍보 황윤영2023-05-26255
유튜브 영상, 시작이 어려웠던 병원 [1]
유튜브 영상홍보, 시작이 어려웠던 병원이 있다.카메라 앞에 서기가 부끄럽거나영상 촬영할 여력이 안되었기 때문이다.그렇다고 쉽게 포기도 되지 않았다.유저들이 네이버를 넘어 이제는 유튜브 영상채널을 통해정보를 탐색하고 있기 때문이었다.그래서 선택한 방법,꼭 일반적인 인터뷰 영상이 아닌치료실에서의 치료과정을 부분적으로 전달해보자.그래서 2~3분 내외의 짧은 시술..
병원홍보 황윤영2023-05-2640
병원내 고객시야 머무는 접점에 홍보물을 둔다는 것. [2]
병원내 고객시야가 머무는 접점에 홍보물을 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A 치료를 받으러 병원을 방문한 고객이A 치료와 연관된 B 치료에 대한 홍보물을 보고먼저, 병원측에 문의를 할 경우의 수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병원내 홍보물은 간략하게 정돈이 되어야 한다.- 치료명- 치료원리 또는 효과- 추천대상 - 치료간격 및 금액이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고객..
병원홍보 황윤영2023-05-19122
병원유튜브마케팅 : 화이트보드 손글씨 설명영상, 비디오스크라이브 [1]
병원에서 편하게 사용하는 의학용어들, 더 나아가 치료원리를 고객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안내책자를 함께 보면서 설명하는 경우도 있고, 직접 진료실에서 종이에 그림을 그리면서 또는 모형을 사용해서 설명하는 경우가 꽤 있다. 그렇게 필기하는 내용들, 종이에 그리는 그림들, 모형을 사용해서 설명하는 내용들을영상화하여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법도 있다.
병원홍보 황윤영2023-05-19107
병원의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 활용법 [1]
병원의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 활용법 3~5분 짜리 가로형 영상을 찍고, 그 중 핵심이 되는 장면을1분 내외로 골라내 쇼츠에 올리는 것으로 활용하고 있다. 인터뷰 중 한 부분을 올릴 수도 있고,질환의 치료방법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화면을 올릴 수도 있고,환자 또는 직원의 이야기가 들어갈수도 있고,치료 장면이 올라갈수도 있다. 쇼츠를 적..
병원홍보 황윤영2023-05-19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