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제목내용태그검색 병원 홍보/마케팅 게시판네이버 사이트바로가기란의 '병원 설명문' 변경하는 방법네이버에 병원명을 검색했을때 병원 설명문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병원명 검색결과 지도, VIEW, 지식인, 파워링크, 동영상, 이미지, 뉴스 카테고리 외에사이트 바로가기(무료 노출영역)란이 있습니다.병원 사이트바로가기(무료 노출영역) 란에는병원명, 홈페이지, 홈페이지 대표메뉴, 병원설명문구가 노출이 됩니다.이 "병원설명문구" 수정 컨트롤을 마케팅..병원홍보 황윤영2023-07-31152병원홈페이지, 웹사이트 등록(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웹사이트 등록이란, 검색엔진에 우리 병원 홈페이지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리는 과정입니다. 비용없이 가장 효과적으로 홈페이지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방법이기도 한데요,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병원홈페이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병원홈페이지 등록하기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https://searchadvisor.nave..병원홍보 황윤영2023-07-3175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병원업종 평균 노출입찰가 5000원?네이버 지도광고, 병원업종 평균 노출입찰가 5000원?지역에서 환자가 병원을 검색할때,네이버 지도에 우리 병원이 노출되는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광고.최근에 보니, 병원동종업계 광고 노출입찰가가 5,000원까지 올랐더라고요. 그래서 문뜩 든 생각은, CPC단가를 높이면 지도광고 노출클릭수가 높아질까? 였습니다.병원지도광고, 높은 클릭단가가 중요한게 아니다관리하..병원홍보 황윤영2023-07-20481병원 의료진 방송 프로그램 출연, 병원 홍보관련 방송출연 홍보담당자 실무는?지난주 지역방송 건강클리닉팀과 미팅을 했다.지역케이블 방송사로 가입자 기반 컨텐츠를 제공하는 지역케이블 방송사인데,운동, 드라이브할만한 곳 등 고객기반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고있다고 한다.확장하여 이제 건강클리닉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건강클리닉에 대한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해우리 병원측에 출연 및 섭외요청을 해온 건이었다. 출연 및 섭외요청 들어왔을때 확인해야..병원홍보 황윤영2023-07-17116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기획시 중요하게 생각할점은?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전환의 기준은 '문의'로 잡는다. (전화, 게시판문의)때에 따라 '병원찾아가는길 페이지로 이동, 영상조회수 등' 다양한 전환기준은 세울 수 있다.시작 전, 병원에서 랜딩페이지 제작 왜 하는가?환자는 온라인에 올라온 병원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인지했을때 문의 또는 내원을 결정하게 된다.특화치료에 대해 홈페이지 및 병원의 다양한 마케팅..병원홍보 황윤영2023-07-1751병원유튜브, 환자분 영상이나 사진 촬영동의서 어떻게 받으세요?병원유튜브 영상에 활용할 환자분 사진, 동의서 어떻게 받으세요?병원 홍보를 담당하는 사람이라면 환자분 치료 경과사진 및 치료과정에 대한 시각자료(영상, 사진) 확보가 늘 고민이실텐데요.최근에는 유튜브에 환자분 얼굴 블라인드 처리해서 치료과정에서 환자분이 느낀 변화, 만족도 등을 인터뷰하는 내용이영상에 올라오는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본인이 앓고있는 질환에 ..병원홍보 황윤영2023-07-13722병원정보성 글 배포, 의료법상 괜찮을까?질환에 대한 정보 및 병원진료항목들을 소개하는 병원정보성 글 배포, 의료법상 괜찮을까? 정말 정보전달의 목적이면 괜찮다고 생각된다. 단, 어떤 흐름으로 이어지는 글인지가 중요하겠다. 경험담 성격을 띄는 글이면 의료법 위반이고, 정보전달 내용이라면 광고로 보기 어려워 괜찮다고 생각한다.경험담과 정보전달의 기준이 모호할 수 있는데, 경험담 이란 치료후기 성격을..병원홍보 황윤영2023-07-13145병원유튜브 영상, 기본 조회수가 몇건정도 나와야 반응이 올까?최근까지 병원영상을 만들면서(더 많은 사례를 만들어내야겠지만)조금씩 정리되고 있는 생각은, 조회수보다 "영상평균 지속시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조회수가 몇천건, 몇만건은 되지 않아도영상의 "평균지속시간"이 영상 총 길이의 1/4만 되면 고객들이 댓글이나 병원의 문의채널로 문의를 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조회수가 위 이미지보다 높아도 평균시청지속시간이..병원홍보 황윤영2023-07-07150"소개고객이 진짜 많아요. 홍보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봤으면 좋겠어요""ㅇㅇ치료 소개고객이 진짜 많아요. 인근 병원보다 저희가 금액이 3배 정도 높거든요? 그런데 한번 오신 분들이 몇년째 계속 오시고, 그 분을 통해 새로운 분들도 계속 오고계세요.이런이런 특성때문에 특정 고객군이 계속 오시는 것 같아요. 그 치료는 ~라면 할 수 밖에 없는 치료이고, 치료 만족도도 상당히 높아요.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보면 어떨까요?" 남자 전..병원홍보 황윤영2023-07-0344병원 온라인 평판, 리뷰관리가 중요한 이유 전체 소비자의 78.3%가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합니다.그 중 67.9%는 리뷰가 부정적이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지인이 추천을 하는 제품이더라도소비자 리뷰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비율이 58.4%에 달한다고 합니다.제품하고 병원의 치료는 다르지만,나보다 먼저 병원을 방문한 분들의 리뷰를 챙겨보고 병원 방문여부를 고려한다는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아무리 특..병원홍보 황윤영2023-07-0361환자유치와 유지를 위한 전략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을 관리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과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고객 재방문유도와 신규고객창출은 누구나 다 알고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이다. 우리 병원에서 A라는 치료가 처음인 신규고객고객은 A치료가 처음이기 때문에 기대와 불안이 섞여 있다. 이 때 무작정 권유하게 되..의료경영 김은지2023-06-2967전문의 국제 학술대회참여 소식, 현장스케치 영상 제작위한, 마케팅팀 촬영동행 허가전 세계 전문의들이 모이는 국제학술대회에서 마케팅팀 촬영동행을 허가했다.기존 세션이 진행되는 컨퍼런스 공간에는 의사들만 입장이 가능해서국제학술대회 측에서 제공해주는 발표사진들을 받아 환자들에게 원장님의 발표소식을 공유했었다.그런데 요즘은 전문의가 인플루언서가 되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고있는 사례가 많고병원측에서 촬영팀 동행을 많이 요청을 해서 마케팅팀 동행..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37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위한 콘테스트 개최병원 특화치료 랜딩페이지 제작을 위한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병원 관점으로 정리된 특화치료 내용들을 고객들에게 신뢰감있게, 임팩트있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일까 고민하다가디자이너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열흘동안 진행되며, 1등 당선자에게는 상금 70만원, 2등 당선자에게는 상금 30만원이 부여된다.콘테스트를 개최할때는 랜딩페이지 ..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40 병원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필요하다. [1]병원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채널 전환이 필요하다?병원 고객문의 창구로 유용하게 활용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사용자 보호 조치강화를 위해 23년 7월부터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전환을 안할 시 고객에게 '사업자 정보 미확인 채널'로 구분된다.즉 의료기관개설허가증, 사업자등록증을 카카오톡 측에 제출하여서비즈니스 채널로 정식 인증을 받아야 한다.그러기 위해서는..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193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병원홈페이지 방문자수와 그 외 다양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업데이트 되었다.23년 7월 1일부터 기존 애널리틱스3에 데이터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그 전에 서둘러 구글 애널리틱스 4로 계정을 전환세팅을 하는것이 필요하겠다. 구글 애널리틱스4는 수치를 확인하는 구성도 업데이트되었는데, 그렇다면 구글..병원홍보 황윤영2023-06-26401병원 마케팅에서 특화치료와 병원컨셉을 고민해야 하는 이유소개나 입소문이 병원과 알리던 시기에는 실력좋은 의사라는 관점이 비교적 선명했다. 이 때는 의사들이 보는 실력있는 의사와 일반인이 보는 실력있는 의사가 어느정도 일치 했다. 그러나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과잉을 촉진하는 sns의 등장은 '실력좋은 의사'를 인식하는 방향을 틀고 말았다. 많은 학술과 임상이 쌓여 치료 분야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의사세..병원경영자문2023-06-1874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의료광고 심의 넣기 [1]의료광고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의료광고 심의 넣기2020년 9월 24일에 의료광고심의 홈페이지가 개편되었다.https://www.admedical.org/에 로그인하면 이전 홈페이지와 신규홈페이지 배너가 있다.의료심의 넣기1. 신규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우선 병원 계정이 있어야 한다.- 법인개설기관(개설자명, 사업자, 진료과목/종별, 네트워크 기관여부, 연..병원홍보 황윤영2023-06-05194병원홍보기획이란 [1]병원홍보기획이란우선, 홍보는 광고가 아니다. 조직(병원)과 공중(잠재고객부터 기존고객까지)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우호적인 과계를 형성하는 것이다.Public Relations(PR), 弘報 (홍보)병원의 바른 정보, 의학정보들을 전달하여 공중(잠재고객부터 기존고객까지)의 모든 고객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맺는 것이다.그렇다면, 병원홍보기획이란?병원 홍보기획..병원홍보 황윤영2023-06-05141병원홍보 시작단계에서 해야할 것, 노출현황 체크 개원 후, 건물에 우리 병원이 있다고 병원간판을 단다.병원간판을 달 듯,웹/모바일 상에도 우리 병원을 알리는 '간판세우기'가 필요하다.외부에서 병원홍보를 맡든, 내부에서 하든.병원 홍보시작 단계에서 꼭 해야할 것이 있다.우리병원의 웹/모바일 인지도 검사이다.우리 병원이 현재 어떤 지역+병원, 지역+질환으로 검색했을때노출이 되는지 or 노출이 안되고있는지현 ..병원홍보 황윤영2023-05-26133카카오톡 포스트 댓글문의 어떻게 대댓글 달까?카카오톡 포스트 댓글문의 어떻게 대댓글 달까?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카카오톡 포스트(홈화면 공지) 댓글문의에 대댓글은 달 수 없다.우리 병원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추가한 친구들을 대상으로 병원의 주요 사항을 알리는 전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가 있다.진료일 또는 휴진일의 이슈라던가,원장님의 방송출연 소식이라던가,달마다 있는 이벤트나 추천치료의 정보를 카카오..병원홍보 황윤영2023-05-26290글쓰기123456Powered by MangBoard | 워드프레스 쇼핑몰 망보드소셜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