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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경영 리더십 게시판

병원 경영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의견을 나눠보세요.

병원경영/리더십게시판
병원 매출 올리기 - OO치료 잘하는 병원 - 잘하는 치료 정리되어 있는가?
병원 매출 올리기 - 우리 병원이 잘하는 치료 정리되어 있는가? 우리병원이 잘하는 치료 무엇인가? 병원마다 잘하는 치료, 잘하고자 하는 치료가 있을 수 있다. 특정 치료에 특화되어 있는 병원은 해당 치료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노하우 쌓인 치료를 받기 위해 고객들은 검색을 하고 해당 병원을 찾아간다. 특정 치료에 특화되어 있으면서도 특정 치료..
의료경영 김은지2024-05-1336
성공하는 개원의의 조건
A. 병원 풍경최근 대학병원에서 나와 개원을 한 병원장이 있다. 먼저 개원해 자리를 잡은 선배 교수들과 달리 병원이 한산해서 걱정이 깊다.개원하기 전, 대학병원에서 근무 할 때는 인지도도 있었고 환자 풀도 어느 정도 있었다. 그래서 개원하게 되면 환자가 없어서 고민하리라는 생각은 미처 못했다.얼마 전 개원한 친구 의사가 개원 입지에 신경을 쓰고 마케팅 업체..
병원경영자문2023-10-1943
병원장 리더십 - 환자이자 고객의 딜레마
A. 병원풍경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다 어렵게 찾아왔다는 환자가 있었다.증상의 원인이 애매하고 손이 많은 치료라 잠깐 고민했었다. 그래도 병원을 찾아다니며 고생했겠다는 생각에 마음을 써서 치료해주기로 했다. 원인을 찾는데도 적지 않은 시간을 썼고 치료하는데도 에너지가 많이 들었다. 그래도 상태가 호전되는 것을 보며 성취감을 느꼈다. 들인 시간이나 에너지에 비해..
병원경영자문2023-10-1941
직원의 비교의식을 병원의 성장동력으로 쓸때
[비교의식을 성장동력으로 쓸때]조직을 움직이는 동력중 비교의식이 있다.성과를 내는데 있어 비교의식은 의외로 잘 작동한다. 눈에 보이는 보상이 주어지고, 영향력이 커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동력은 출력이 좋은 반면, 매연도 심하다.성과만 내면된다는 생각에 병원의 체계와 동료와의 관계는 간과된다.병원의 질서가 지켜지지 않고, 부서와 직원간의 협력이 어려워진다..
병원경영자문2023-09-2541
의료적 신뢰와 경영적 기회를 얻어야 하는 병원장
병원경영자문2023-09-2526
직원의 '나름대로 열심'과 '나름대로 보상심리'
[병원장리더십 - 확인되지 않는 '나름대로', 채워지지 않는 '보상심리']병원장과 직원 간 서로 불만이 많은 병원이 있다.불만의 이유를 살펴보면 채워지지 않는 보상심리가 있다.보상심리의 근거를 찾아보면병원장은 나름대로 직원을 챙겨주고 있고직원은 나름대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한다.그 나름 대로를 적어보도록 했다.직원은 급여를 받고 해야 할 당연한 일을 해주..
병원경영자문2023-09-1887
병원장에게 직원 칭장은 고급스킬이다. [1]
병원경영자문2023-09-1828
의료로 신뢰를 얻는 것과 경영에서 기회를 얻는 것
병원경영자문2023-09-1832
병원장이 과몰입되면?
(과거글 리뉴얼)[병원장리더십 - 리더의 과몰입은 위임을 통해 예방된다]병원장에게 집중된 힘은 신속한 의사결정에 유리하다.그러나 과중한 책임과 깔끔하지 못한 마무리가 상시적인 문제로 남기 쉽다.병원장의 과몰입을 예방하려면 위임에 집중해야 한다.위임에 훈련된 리더는 권한을 행사할 적절한 관리자를 정하고그에게 필요한 만큼의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것에 익숙하다..
병원경영자문2023-09-1135
의사 실력과 병원 매출은 비례할까?
(과거글 리뉴얼)4년전 작성한 글이다. 이 때만해도 병원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면서 적은 글이었다. 다시 글을 짚어보면서 이제는 마케팅을 넘어 병원 경영에 대한 전문적 접근이 병원을 성장시킬수 있다는 생각으로 바껴간다.병원 경영은 점점 복잡해져간다. 홍보의 효과는 비용에 비해 떨어지고 병원 운영의 리스크는 시간이 흐를수록 커져간다. 충성도가 높던 구환도 ..
병원경영자문2023-0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