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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관리자를 위한 실용주의 조직경영

도서출판 토토다우드에서 출간한 병원 직원 교육용 워크북 “실용주의 조직경영”입니다. 
병원 직원 마인드 훈련중에 나눈 의견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제목지시자 피드백 유의사항 ( 164 ~ 165쪽 )2022-09-20 16:07
작성자 Level 10

[지시자의 피드백 유의사항]

첫째, 보고자의 보고를 확인하고, 지시 내용에 대해 적절하게 진행하였는지확인한다.

둘째, 적절한 피드백은 보고자의 업무동기를 유발하며, 개선점을 파악하도록 하여 업무 성장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셋째, 보고에 대한 피드백을 할 때에는 업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 언급하여야 하며, 개인감정을 개입시키지 않아야 한다.


[피드백 청취시 보고자 유의사항]

첫째, 지시자는 보고 내용에 대해 충분한 생각을 한 후 보고자의 발전적인 측면을 고려해 피드백 한다는 것을 생각하고 경청한다.

둘째, 지시자의 피드백을 업무의 측면에서 받아들여야 하며, 개인감정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셋째, 업무 진행에 문제 및 실수가 있었던 부분은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떠넘기거나 변명하여 회피하지 않는다. 

실수에 대해서는 인정하고, 향후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야기 해봅시다 

•업무에 대한 동기유발을 일으키는 지시자의 피드백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업무 피드백에 개인감정을 개입시키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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