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메디컬 아메바
Home / 메디컬 아메바

메디컬 아메바

“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시간병원경영컨설팅. 시간 관리 전략. 직원 역량 강화의 힘
병원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줄이는 것은 단순히 병원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문제를 넘어선다. 이는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며, 병원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핵심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단순히 시간을 단축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병원의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중요한 전략이다.직원의 역량은 지식, 기술, 태도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뉜다. 이들을 발전시키는 것은 환자와의 신뢰를 더..
의료경영 김은지2025-01-0724
매출병원매출 신환창출 신규고객 첫방문 다시 오게 만드는 방법
매출확대 1) 신규고객수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신규고객(고객층)"을 늘릴 수 있을까?1-2 신규고객의 내원동기를 파악하는가신규 고객의 내원 동기와 병원 유입 경로를 확인하는 것은 병원의 성장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이를 통해 병원은 고객에게 보다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의 내원 동기를 파악해야 하는 이유고객이 병원을 방문한 이유를 명확히 알면, 고객이 ..
의료경영 김은지2024-12-3125
시간병원컨설팅 매출증가. 병원운영 효율의 핵심 : 시간 관리 4가지 전략
시간을 줄이는 것이 병원 운영에서 중요한 이유와 필요성병원 운영에서 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단순히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차원을 넘어, 병원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환자와 직원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시간 단축은 환자의 대기 시간을 줄여 만족도를 높이고, 의료진이 진료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병원의 자원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한다. 이는 병원이 더 많은 환자를 수용하고, 높은 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의료경영 김은지2024-12-2331
매출병원컨설팅 병원매출을 올리는 5가지 핵심 전략
병원매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 시장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고객의 기대와 요구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고객 수를 늘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며,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필수적이다. 병원은 다음 다섯 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실행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1. 신규 고객 수 늘리기병원의 성장과 매출 ..
의료경영 김은지2024-12-16142
매출병원경영컨설팅 병원매출 고객관리 기존 고객 재방문율을 높여 매출을 올리는 1% 전략
기존 고객 방문 증가, 병원 매출 상승의 핵심 과제병원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의 방문 횟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특히, 병원을 신뢰하고 이용하던 고객들의 방문 빈도가 줄어든다면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병원 운영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 고객이 다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은 매출 상승 뿐 아니라 병원의 이미지 개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일정 시점 이후 방문하지 않는 고객,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병원..
의료경영 김은지2024-12-0943
매출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성과로 이어지는 3가지 이유
병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메디컬아메바가 도입된 전후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올해의 매출은 작년보다 살짝 부족했지만, 의료진이 2명에서 1명으로 줄어들었던 상황을 감안한다면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결과이다.다들 불경기라고 생각하며 매출이 줄어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할때에도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처럼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 하겠다.메디컬아메바는 4가지 채산목표(매출확대, 비용절감, 시간단축, 의료퀄리티 향상)을 가지고조..
메디컬아메바2023-12-1134
조직강화 - 조직운영 프레임워크 및 성과 관리(성과 내는 팀 만들기) 교육
2023년 경기도 외국인환자 유치 실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중조직강화 - 조직운영 프레임워크 및 성과 관리 내용으로 메디컬아메바로 성과 내는 팀 만들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경기도 지역의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 관리자와 유치업체 대표님들이 참여를 하여어떻게 하면 성과를 내는 팀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아메바 경영을 기반으로 병원에 최적화된 메디컬아메바로 성과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스토어 메뉴를 이용하여 ..
병원교육담당2023-08-2133
개요메디컬아메바,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업무 목표를 전달하는 손쉬운 방법
병원 직원들에게 목표를 정해보라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목표를 정해주고 관리하면 쉽지만,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대하기 어렵다.
공동의 목표를 정하고, 실행방법을 직원들이 함께 정하는 시간이 있다면 어떨까?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진행하면 좀더 쉽게 접근해볼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1969
No image
개요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성과를 높이는 것은 병원이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성과를 높이려면 병원은 매출 확대, 비용 절감, 시간 단축, 의료 품질 향상의 4가지 핵심 채산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첫째,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거나 새로운 치료를 개발하는 등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변화하는 의료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합니다.둘째..
메디칼아메바2023-03-3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