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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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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인력개선 -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인력(운영) 개선세부과제 :1. 직무중심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2. 효율이 가장 높은 적정 인력은 몇명이고 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는가?3. 성과달성을 위한 필요 인력을 차출 및 재배치가 가능한가?4. 업무 스트레스 및 피로도 관리를 위해 휴가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는가?5. 대표원장이 부재중일때 유휴인력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6. 직원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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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고정비 줄이기 - 얼마나 "세부적"으로 고정비용을 점검하고 개선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세부적"으로 고정비용을 점검하고 개선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고정비(시설) 개선세부과제 :1. 기존업무나 장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가?2. 지난 6개월간 사용하지 않는 장비는 무엇이고, 유휴장비를 활용할 방법은 무엇인가?3. 시설 및 장비에 불필요하게 지출이 되고 있지는 않은가?4. 고정지출의 지급시기를 놓쳐 연체금이 생기거나 불필요하게 지불된 항목을 관리하는가?5. 전년동월 또는 전월과 비교하여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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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원가줄이기 - 얼마나 "구체적"으로 원가(구매)개선을 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구체적"으로 원가(구매)개선을 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원가개선세부과제 :1. 기존 업체를 유지해야하는가?2. 거래처를 통합할 수는 없는가?3. 경쟁를 통해 구매단가를 최적화하는가?4. 계약조건을 변경하여 비용을 줄일 수는 없는가?5. 구매 항목별로 누가 구매하는 것이 더 비용절감이 가능한가?6. 불필요하거나 잉여 구매가 되지 않도록 관리가 되는가?7. 기한 내에 소모되어야 하는 약품을 관리하여 불필요하..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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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치료가격 높이기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보다 "좋은" 치료를 할까?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보다 "좋은" 치료를 할까?세부목표 : 가격증가세부지표 : 치료가격세부과제 :1. 치료에 대한 차별점을 강조하여 설명하고 있는가?2. 가격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제시할 대안치료는 설명하였는가?3. 고객이 가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는가?4. 환자가 가격 부담을 덜 느끼고 병원에 쉽게 진입할 치료구성이 있는가5. 차별화된 치료를 받고 싶은 환자에게 제공할 치료구성이 있는가6. 병원상황과 환자 거부감을 고려..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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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치료개수 늘리기 - 어떻게 하면 고객의 욕구를 해소하는 "보다 다양한 치료"을 권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고객의 욕구를 해소하는 "보다 다양한 치료"을 권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가격증가세부지표 : 치료개수세부과제 :1. 함께하면 도움이 되는 치료를 설명하였는가?2. 다양한 치료를 소개하기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였는가?3. 환자를 위한 치료항목이 정리되어 있는가?4.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항목들의 조합이 있는가?5. 우리 병원만이 내세울 수 있는 전략치료가 정리되어 있는가?6. 병원만의 전략치료 범위를 확장 시키는가?7.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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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소개자수 늘리기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 많은 소개"를 늘릴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 많은 소개"를 늘릴 수 있을까?세부목표 : 고객증가세부지표 : 소개자수세부과제1. 동반자에 대한 챙김은 있었는가?
2. 동반자를 늘리기 위한 이벤트는 하고 있는가?
3. 이벤트 진행시 기존환자와 연결된 신규환자를 고려하는가
4. 환자를 소개하기 위해 함께 오는 기존환자에 대한 별도 챙김이 이루어지는가?
5. 동반자를 챙기는 것이 소개자에 의한 것임을 알리는가?
6. 소개해 준 환자에 대한 피드백을 하는가?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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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방문횟수 늘리기 - 어떻게 하면 동일 고객이 "더 자주" 올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동일 고객이 "더 자주" 올 수 있을까?세부목표 : 고객증가세부지표 : 방문횟수(기존고객)세부과제1. 다음 내원 예약을 잘 하였는가?
2. 예약 취소에 대한 사유를 물어보았는가?
3. 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
4. 방문시기가 되면 사전 안내문자 또는 안내통화가 이루어지는가
5. 시술 또는 수술 후 예후 관리를 하고 있는가
6. 고객을 기억하는 행위 또는 과정이 이루어지는가
7. 남은 패키지 관리..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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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신규고객수 늘리기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신규고객(고객층)"을 늘릴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신규고객(고객층)"을 늘릴 수 있을까?세부목표 : 고객증가세부지표 : 신규고객수세부과제1. 신규고객에 대한 해피콜은 하였는가?2.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였는가?
3. 소개고객에 대한 챙김을 하였는가?
4. 오늘 연락할 고객을 놓치지 않고 컨텍하였는가?
5.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가?
6. 신규고객의 내원동기에 따라 강화시킬 홍보활동은 무엇인가?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병원현장에..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