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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성큼플레이, 선임급 중간관리자가 뽑은 우리병원의 우선 개선과제 3가지
우리병원 우선 개선과제 3가지1. [매출확대 / 방문횟수늘리기] - 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2. [비용절감 / 인력활용개선] - 직원들의 업무수행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운영상의 개선점을 찾아 반영하고 있는가?3. [시간단축 / 교육개선] - 신입교육 매뉴얼을 갖추고,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하는가? 위 3가지 개선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항목은 무엇인지 댓글로 달아보자.
병원교육담당2023-06-1963
매출소개자를 관리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는가?
고객관리에 있어 기준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특히 병원에 기여를 많이 하는 소개고객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준마련은 필수이다..누구나 그 기준을 보면 이해가되고 합당하게 만들어보자. 그리고 꾸준히 고객관리를 해 나가보자.
메디컬아메바2023-05-15106
매출소개자에게 감사 피드백,챙김이 이루어지는가?
병원 치료에 만족한다면 소개를 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면, 역지사지로 생각해보자.병원을 소개한다는 것은 소개자의 신뢰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만큼 신중하면서도 중요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102
매출동반자를 늘리기 위한 소개자 이벤트가 있는가?
고객이 주변인들을 소개할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소개를 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지인을 동반하여 함께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메디컬아메바2023-05-1578
매출매출확대,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였는가?
고객의 소개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치료결과를 만들고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다.치료결과가 어떤지, 병원이용에 불편함은 없었는지등 고객에게 물어보자.
메디컬아메바2023-05-15100
매출우수 소개고객을 차이를 두고 관리하고 있는가?
고객을 차별하는 것은 부적절하지만고객이 병원에 기여한 기여도에 따라 차이를 두고 응대하는 것은 필요하다.병원에 기여한 만큼 고객은 대우를 받고자 하기 때문이다.병원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고객을 찾거나, 우수한 고객이 방문했을때 먼저 알아봐주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95
매출오늘 방문할 고객을 놓치지 않고 연락하였는가
오늘 방문할 고객중 VIP는 파악하고 있는가? 알아줘야 할 소개고객은 없는가?예약시간이 지났음에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는가?고객관리는 지나간 고객을 관리하는 것도 있지만, 오늘 이순간 눈앞에 방문한 고객을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118
매출일정시점이 지나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관리하는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방문한 시기가 지났음에도 오지 않는 고객을 파악하여 재방문을 유도하거나고객이 이탈하기전 재방문을 유도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시킬 필요가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86
매출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
고객은 자신이 필요에 의해 병원을 방문한다.병원이 고객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이유이다.고객을 방문유도하기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가?최근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106
매출예약 취소에 대한 사유를 물어보았는가?
고객은 언제든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다만, 그 취소의 사유가 고객의 사정인지, 병원의 사정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객의 사정이라면 다음 내원을 유도하기 위해 예약일자를 옮겨주고, 병원의 사정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506
매출다음 내원 예약을 잘 하는가?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손쉬운 방법은 기존 고객의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이다.적극적으로 다음 내원을 관리함으로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면서도 매출확대에 기여할 수 있다.우리병원은 다음 내원예약을 잘 하고 있는가?다음내원일자를 물어보고, 다음 예약일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하고 았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107
매출신규고객 내원 유도를 위한 홍보 전략이 있는가?
우리병원이 유치해야할 신규고객은 누구인지 정의되어 있는가?정의된 신규고객을 내원으로 유도하기 위한 홍보전략은 무엇인가?고객이 병원에 방문하였을때, 적절한 고객응대를 위해 홍보내용을 공유하고,최근 방문한 신규고객의 니즈를 홍보팀에 전달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83
매출환자들이 병원 방문 후의 경험을 확인하고 있는가? [2]
고객의 응대만큼 중요한 포인트는 "다음"내원을 약속받는 것이다.환송을 하면서 다시방문 할 이유를 찾도록 해야한다.또한 그 고객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함으로 신규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2549
매출병원의 차별화 포인트가 준비되어 있는가?
고객은 협상카드로 "이 병원은 왜 이렇게 비싸냐?"라는 말을 한다.여기서 우물주물하면 고객에게 끌려가게 된다.우리병원을 선택한 고객은 "왜 비싸냐?"를 따지려는게 아니라 그만큼 지불해야할 가치 즉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는 중이다우리 병원이 비싼 이유는 무엇인가?
메디컬아메바2023-04-2523
매출신규고객의 내원동기를 파악하는가? [1]
신규고객이 어떤 이유로 병원을 찾아오는 있는지 확인하였는가?한 사람이 반응한다는 것은 그 주변에 사람이 같이 반응할 가능성이 높다.고객을 응대할때 주내원경로까지 확인해보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4-2431
매출소개받은 신규고객을 알아봐줬는가?
병원에 고객을 소개해준다는 것은 그 사람의 신뢰를 이용하는 것이다.그 신뢰만큼 인정해주고 안심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아메바2023-04-2435
개요메디컬아메바,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업무 목표를 전달하는 손쉬운 방법
병원 직원들에게 목표를 정해보라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목표를 정해주고 관리하면 쉽지만,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대하기 어렵다.
공동의 목표를 정하고, 실행방법을 직원들이 함께 정하는 시간이 있다면 어떨까?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진행하면 좀더 쉽게 접근해볼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1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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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성과를 높이는 것은 병원이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성과를 높이려면 병원은 매출 확대, 비용 절감, 시간 단축, 의료 품질 향상의 4가지 핵심 채산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첫째,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거나 새로운 치료를 개발하는 등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변화하는 의료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합니다.둘째..
메디칼아메바2023-03-30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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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병원의 시간적 효율을 늘리기 위한 방법은?
병원 시간 단축을 위한 개요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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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병원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병원 매출 절감에 대한 개요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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