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메디컬 아메바
Home / 메디컬 아메바

메디컬 아메바

“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매출오늘 방문할 고객을 놓치지 않고 연락하였는가
오늘 방문할 고객중 VIP는 파악하고 있는가? 알아줘야 할 소개고객은 없는가?예약시간이 지났음에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는가?고객관리는 지나간 고객을 관리하는 것도 있지만, 오늘 이순간 눈앞에 방문한 고객을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103
매출일정시점이 지나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관리하는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방문한 시기가 지났음에도 오지 않는 고객을 파악하여 재방문을 유도하거나고객이 이탈하기전 재방문을 유도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시킬 필요가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82
매출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
고객은 자신이 필요에 의해 병원을 방문한다.병원이 고객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이유이다.고객을 방문유도하기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가?최근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100
매출예약 취소에 대한 사유를 물어보았는가?
고객은 언제든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다만, 그 취소의 사유가 고객의 사정인지, 병원의 사정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객의 사정이라면 다음 내원을 유도하기 위해 예약일자를 옮겨주고, 병원의 사정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447
매출다음 내원 예약을 잘 하는가?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손쉬운 방법은 기존 고객의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이다.적극적으로 다음 내원을 관리함으로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면서도 매출확대에 기여할 수 있다.우리병원은 다음 내원예약을 잘 하고 있는가?다음내원일자를 물어보고, 다음 예약일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하고 았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95
매출신규고객 내원 유도를 위한 홍보 전략이 있는가?
우리병원이 유치해야할 신규고객은 누구인지 정의되어 있는가?정의된 신규고객을 내원으로 유도하기 위한 홍보전략은 무엇인가?고객이 병원에 방문하였을때, 적절한 고객응대를 위해 홍보내용을 공유하고,최근 방문한 신규고객의 니즈를 홍보팀에 전달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70
매출환자들이 병원 방문 후의 경험을 확인하고 있는가? [2]
고객의 응대만큼 중요한 포인트는 "다음"내원을 약속받는 것이다.환송을 하면서 다시방문 할 이유를 찾도록 해야한다.또한 그 고객의 경험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함으로 신규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2542
매출병원의 차별화 포인트가 준비되어 있는가?
고객은 협상카드로 "이 병원은 왜 이렇게 비싸냐?"라는 말을 한다.여기서 우물주물하면 고객에게 끌려가게 된다.우리병원을 선택한 고객은 "왜 비싸냐?"를 따지려는게 아니라 그만큼 지불해야할 가치 즉 이유가 무엇인지를 찾는 중이다우리 병원이 비싼 이유는 무엇인가?
메디컬아메바2023-04-2519
매출신규고객의 내원동기를 파악하는가? [1]
신규고객이 어떤 이유로 병원을 찾아오는 있는지 확인하였는가?한 사람이 반응한다는 것은 그 주변에 사람이 같이 반응할 가능성이 높다.고객을 응대할때 주내원경로까지 확인해보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4-2425
매출소개받은 신규고객을 알아봐줬는가?
병원에 고객을 소개해준다는 것은 그 사람의 신뢰를 이용하는 것이다.그 신뢰만큼 인정해주고 안심시켜주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아메바2023-04-2430
개요메디컬아메바,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업무 목표를 전달하는 손쉬운 방법
병원 직원들에게 목표를 정해보라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목표를 정해주고 관리하면 쉽지만,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대하기 어렵다.
공동의 목표를 정하고, 실행방법을 직원들이 함께 정하는 시간이 있다면 어떨까?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진행하면 좀더 쉽게 접근해볼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1968
No image
개요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병원경영 - 병원 성공에 중요한 4가지 성과(채산)요소 성과를 높이는 것은 병원이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성과를 높이려면 병원은 매출 확대, 비용 절감, 시간 단축, 의료 품질 향상의 4가지 핵심 채산목표에 집중해야 합니다.첫째,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거나 새로운 치료를 개발하는 등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변화하는 의료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야 합니다.둘째..
메디칼아메바2023-03-3057
No image
개요병원의 시간적 효율을 늘리기 위한 방법은?
병원 시간 단축을 위한 개요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29
No image
개요병원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병원 매출 절감에 대한 개요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25
No image
매출병원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
매출 증대에 대한 개요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64
No image
개요병원 경영 방법론 - 메디컬아메바란? (내용무)
메디컬아메바 소개 글 업데이트 예정
경영이사2022-09-0822
No image
시간고객응대개선 -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신속정확"하게 고객응대 및 고객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신속정확"하게 고객응대 및 고객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고객응대(서비스) 개선세부과제 :1. 고객이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간을 측정하고 있는가?2.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3. 방문 고객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공간 안내가 잘 되어 있는가?4. 고객 응대 개선의 목적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있는가?5. 고객 불만을 프로세스 개선에 반영하여 논의하는 절차..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48
No image
시간정보시스템개선 -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쉽고 편한" 소통, 정보공유,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쉽고 편한" 소통, 정보공유,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정보시스템(자동화) 개선세부과제 :1. 불필요한 문서를 생산하고 있지 않는가?2. 자동화 시킬 수 있는 반복업무는 무엇인가?3. 수집된 데이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4. 메일 보고를 통해 업무처리 효율을 높이는가?5. 문서 온라인 공동작업을 통해 업무처리 속도를 높이고 오류를 줄이는가?6. 현장 대면 결재의 어려..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33
No image
시간프로세스 개선 - 어떻게 하면 지금의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지금의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프로세스(업무) 개선세부과제 : 1. 업무는 표준메뉴얼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가?2. 최근 중복이나 누락된 업무는 무엇인가?3. 부서별 직무기술서 및 명세서가 작성되어 있는가?4. 지시/보고 체계가 명확한가?5. 보고후 피드백은 이루어지고 있는가?6. 업무분배가 역할에 따라 적절히 되고 있는가?7. 업무프로세스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전직원이 인..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87
No image
시간교육역량 개선 - 어떻게 해야 직원(본인)들의 역량(지식,기술,태도)을 "더 강화"시킬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해야 직원(본인)들의 역량(지식,기술,태도)을 "더 강화"시킬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교육(역량) 개선세부과제 : 1.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을 갖추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가?2. 신입교육 메뉴얼을 갖추고, 신입(신규)교육을 진행하고 있는가?3. 직원간 불신비용을 줄이고 개선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는가?4. 전직원의 태도역량 기준(팀그라운드룰)이 마련되고 지켜지고 있는가..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