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6일(수), 웰메디 에이전시 알지팩토리(대표 김기출)는 강남 벧엘피부과(임숙희 대표원장)와 함께 "피부노화관리의 시작"을 주제로 의료 팸러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통역사 및 국제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의료관광 시장에서 차별화된 피부과 솔루션을 체험하고 학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과 팸러닝에 참여한 외국인 의료통역사 & 국제코디네이터와 함께
병원행사와 함께 진행하면 좋은 "팸러닝"이번 의료팸러닝은 벧엘피부과의 피부노화관리 특화 솔루션을 공유하는 "퀸덤데이(QueenDerm Da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피부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에서는 피부 노화의 원인과 효과적인 관리법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8가지 피부노화지표 검사, 당독소 검사, HRV 검사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피부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과학적 피부진단을 통해 개인의 피부 건강 상태를 보다 객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특히, 자신의 피부 나이를 예측하는 이벤트에서 참가자 전원이 실제 피부 나이를 정확히 맞추지 못하는 결과가 나와, 겉으로 보이는 피부 상태만으로는 피부 건강을 판단하기 어렵다는 점을 시사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정밀 진단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피부 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진행된 1:1 피부노화검사 피드백과 피부과 전문의와의 질의응답 세션은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각자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관리법을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팸러닝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기존에 알고 있던 피부과 치료 방식과 달리, 이너뷰티 개념을 접목한 피부 관리 접근법이 인상 깊었다"면서 "피부 고민이 단순한 외적인 문제가 아닌 몸 전체의 균형과 연결되어 있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서는 단순한 시술이 아닌, 생활습관과 전반적인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알지팩토리 김기출 대표는 "이번 팸러닝 행사는 피부 노화 관리에 대한 과학적 접근법과 맞춤형 솔루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K-뷰티 의료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팸러닝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글로벌 의료관광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피부과 치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팸러닝 소개팸러닝(FamLearning)은 팸투어(Familiarization Tour)와 학습(Learning)의 결합어로, "알아야 알린다"는 슬로건 아래 외국인 의료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가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체험하고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병원 홍보를 넘어, 의료서비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병원의 차별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병원은 의료관광객, 국제코디네이터, 의료통역사 등에게 신뢰도 높은 의료 정보를 교육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팸러닝 문의외국인에게 병원의 차별성을 알리고 싶다면? 팸러닝하세요. 병원의 차별화를 원하는 병원장 및 병원마케터 또는 한국의 피부/성형외과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의료통역사/국제코디네이터라면 아래 방법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문의 링크 | 이메일: ask@rgfactory.kr
#병원마케팅 #병원차별화 #외국인환자유치 #피부노화관리 #K-뷰티의료관광 #개인맞춤피부케어 #노화피부진단 #글로벌의료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