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병원홍보기획] “몇 월에 검색을 많이 해요?” 트렌드 확인 방법2024-03-05 10:54
작성자 Level 1


메디구루 .png
 

병원 온라인 홍보전략을 구상할 때, 

시기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나 키워드 검색과 같은 활동에서는 

사용자들의 검색 트렌드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병원장들도 사용자들의 검색시기를 궁금해합니다.

그래서 홍보팀은 “몇 월에 검색을 많이 해요?”와 같은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사용자 검색 트렌드, 즉 언제 어떤 키워드가 

많이 검색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검색 트렌드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검색 엔진의 트렌드 도구 활용

대표적으로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가 있고, 

네이버 키워드도구도 있습니다. 

이 외 블랙키위, 키워드사운드와 같은 

키워드검색양 분석도구 툴들이 있습니다.

분석도구 사이트, 툴을 통해 특정 키워드의 

검색 트렌드를 시간대별, 지역별, 관련 주제별 등 

다양한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월에 어떤 키워드가 

더 많은 관심을 받는지 파악할 수 있죠.


2.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트렌드 확인

모니터링 분석을 통해 특정 주제가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고객문의 분석

고객의 3년치 월별 문의내용을 분석하면

대략적인 월별 문의내용과 건수가 나오는데, 

이를 통해 해당 주제에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문의내용을 분석하다보면 

월별로 문의 내용이 많이 겹친다는 흥미로운 사실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의 중복되는 문의내용을 확인하여

온라인에 어떤 정보가 부족한지, 어떤 치료로 유입이 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산업 트렌드 보고서나 마케팅 업계의 연구 보고서를 

참고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이러한 보고서들은 병원, 의료 분야에서 

어떤 키워드가 트렌드인지, 

어떤 계절에 어떤 키워드가 주목받는지 등을 

제공하여 홍보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병원 홍보 담당자들은 이러한 다양한 루트를 종합하여 

언제, 어떤 키워드 검색수요가 높은지를 확인하고

최소 3개월 전부터 온라인 홍보전략을 구성, 실행해야 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