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홍보팀은 2024년도 의료기관 홍보방법 중 하나로 숏폼영상을 적극 활용하려고 합니다.
숏폼 영상은 1분 미만의 매우 짧은시간동안 특정 주제를 다루거나 이야기를 전달하는 동영상 형식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올해 의료기관 홍보시 왜 숏폼에 집중하려고 하는지 이유를 공유하겠습니다.
1. 플랫폼이 밀어준다. 유튜브, 네이버, SNS소셜미디어 플랫폼들이 짧은 동영상 콘텐츠들의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플랫폼 내에서 노출시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2. 빠른 소비가 가능하다 플랫폼이 밀어준다는 건, 사용자가 반응한다는 것이죠. 사용자가 많이 소비하고, 사용자간 서로 공유한다는 의미입니다. 제 생각에는 숏폼 콘텐츠는 시공간 제한없이 사용자가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고, 병원 입장에서는 고정댓글이나 채널명을 동해 의료기관명을 노출할 수 있어 병원홍보 시 유용합니다.
3.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영상이기도 해서, 병원 홍보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제 막 개원하거나 내부 홍보마케팅팀이 없는 의원급에서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숏폼영상 제작시, 고려해야할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공유하고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1. 전달 메시지 정리 - 영상의 목적을 명확히 잡고,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목표를 설정합니다.
2. 길이와 형식, 플랫폼 최적화 - 숏폼영상의 특성상 시간이 제한적이므로, 간결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전달방법을 택해야 합니다. - 우선 길이제한 없는 원소스 영상을 찍어두고 그 영상을 다양한 숏폼영상으로 변화를 주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 또한 각 플랫폼에 맞게 최적화된 형식으로 제작이 필요합니다. (보통 9:16 또는 1080*1920)
의료기관 홍보시 숏폼영상을 활용하고싶은데 관련 프로세스나 실무법이 궁금하다 하시는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