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병원홍보실무] 진료비 가격인상 안내문 2024-01-08 10:56
작성자 Level 1

여러 이유로 병원의 진료, 치료금액이 인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병원은 보통 고객들에게 가격인상 안내문을 게재하여 

이와 같은 사실을 알려야하는데요.


그렇다면 가격인상 안내문 문구를 어떻게 작성하고,

누구에게, 언제부터, 어떤 방법으로

공지를 하는지 실무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인상 안내문 문구 공유

해당 실무는 고객들에게 공지하는 안내문을 어떻게 작성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공유드린 문구를 실제 상황에 맞게 수영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안

[날짜]부터 일부 비용이 인상됩니다.


늘 [의료 기관명]를 믿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날짜]부터 일부 시술비용을 인상 하게 되었습니다. 

부득이하게 내린 결정이오니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리며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더 나은 치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B안

[의료 기관명]은 항상 고객들에게 높은 수준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의료 비용 및 운영 경비의 증가로 인해, 일부 진료비를 조정해야 할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날짜]부로 일부 진료비가 인상됩니다.


신중한 고려 끝에 내린 결정으로, 환자 여러분의 양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의료 기관명]은 환자분들에게 향상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가격 변동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늘 감사합니다.


C안

늘 [의료 기관명]를 믿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약품과 소모품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날짜] 치료비용을 인상 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보다 더 나은 치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내문이 작성되었다면 누구에게, 언제부터 공지를 해야할까요?


2. 공지 기간 및 방법 

금액이 인상되기 전부터 우리 병원을 다닌 고객에게 알려야하고,

인상되기 15~30일 전부터 공지를 합니다.


CRM에 등록되어있는 모든 고객에게 SMS 문자 발송을 해도 좋고,

카카오톡을 활용도가 높으면 카카오톡 전제 메시지 발송을 해도 좋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에서는 고객이 많이 머무는 병원 공간에 

포스터를 출력하여 안내문을 비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민감할 수 있는 내용이기에 블랙보드와 X배너보다는 

깔끔하게 안내문을 읽을 수 있는 

포스터물이 제일 좋고 A2사이즈가 제일 적절합니다.


오늘은 병원 가격인상안내문에 대한 실무법을 공유했습니다.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궁금하시면 댓글 문의주세요!


메디구루 홍보마케팅 (2).png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