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이미지 제작시 소통미스를 줄이기 위해 '디자인 스크립트' 프로세스를 시행중이다.
홍보물 크기를 정하고 PPT로 기본 네모박스를 만들어 상하좌우 4등분을 한다. 그리고 4등분 한 위치에 어떤 내용을 넣을지, 어떤 이미지를 넣을지 정리한 후 디자이너에게 정식 디자인 제작요청을 한다.
▶ 참고글 홍보물 제작 소통미스를 줄이기 위한 "스크립트, 디자인스크립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 제작요청을 할 때 생각해보면 좋을 부분들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1. 디자이너에게 제작요청시, 디자이너에게 홍보물의 목적을 공유한다. - EX1. "환자의 원활한 입퇴원 이동동선 안내를 위한 이미지 제작이 필요합니다" - EX2. "일년에 한 번 진행하는 이벤트를 알리기 위한 홍보물 제작이 필요합니다" → 홍보물의 목적에 따라 전체톤, 색상 등이 결정될 수 있기 때문에 - 디자이너에게 홍보물 제작요청시 '홍보물의 목적'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폰트명부터 폰트색깔까지 다 정해서 주는 것은 좋지 않다. - 홍보물의 카피문구, 설명문구들을 압축정리해서 전달하고
- 디자인의 전체적인 권한은 디자이너에게 위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홍보물에 넣었으면 하는 이미지 전달방법 - EX1. "무릎이 아파 계단을 올라가는 것이 힘든 중년이미지" - EX2. "병원 원무과 일러스트 이미지" 등 - 이미지를 넣었으면 하는 위치를 표시하고, 위 예시와 같은 형태로 원하는 이미지 스타일을 전달합니다. - 이 때, 참고이미지를 추가하면 의사소통 미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원내에서 반복설명하는 리소스를 줄이기 위해 병원에서는 다양한 홍보물(이미지물)을 제작합니다.
이 때, 홍보팀은 원내 진료팀에게 '홍보물의 목적'을 확인하고, 디자이너와의 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디자인 스크립트'로 내용을 정리하여 전달합니다.
디자인 스크립트 전달 시, 위 3가지 부분을 고려한다면 더 원활하게 퀄리티 높은 홍보물이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