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우리병원 온라인 검색광고, Google Ads 키워드 세팅하기2023-09-18 10:00
작성자 Level 1

우리병원 온라인 검색광고, Google Ads 키워드 세팅하기 


※ 병의원 자체적으로 키워드검색광고를 세팅할 때 참고자료가 되었으면 한다.


1. 캠페인 설정 

[새캠페인]  - 캠페인 운영방식 [웹사이트 트래픽]으로 선택

제목을 입력하세요 1.png

캠페인 유형 [검색]으로 선택 - 목표달성 방법 [비즈니스 웹사이트URL] 등록

  • 웹사이트 등록시 http:// 꼭 추가하기 

제목을 입력하세요 2.png

캠페인 설정

  • 캠페인 이름 설정 (ex. 지역+여드름) 

  • 네트워크 [검색], [디스플레이] 둘 다 선택

  • 위치 [대한민국] 선택

  • 언어 한국어 선택

  • 잠재고객 설정 

    • [관찰]로 설정하여 캠페인 도달잠재고객의 범위를 좁히지 않기 

제목을 입력하세요 3.png

  • 캠페인 평균 일일예산 설정

    • 월 예산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10,000원 설정 

  • 입찰 [노출점유율]로 설정 - [검색결과 페이지 어디에나 가능] 체크 후 타겟 노출 점유율 [100%]로 설정 - 최대 CPC 입찰가 한도 [2,500원]으로 설정 - 저장


제목을 입력하세요 4.png


2. 광고그룹 설정

  • 광고그룹 이름 설정

  • 검색키워드 추가


[구글키워드 검색 유형]

1. 확장검색

- 메인키워드(ex. 강남여드름피부과, 대전여드름피부과 등)

-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에 광고가 게재될 수 있으며,

여기에는 해당 키워드가 포함되지 않은 검색어도 포함될 수 있음 

2. 구문검색

- 기본 검색인 확장검색보다는 타겟팅이 정밀

(ex. 강남언주역피부과, 대전둔산동피부과, 대전시청역피부과 등)

- 키워드의 의미가 포함되는 검색어에 광고가 게재

3. 일치검색

- 키워드와 의미 또는 의도가 동일한 검색어에 광고가 게재

- 가장 세부적인 키워드 설정(ex. 강남 한신아파트 근처 피부과)


3. 광고만들기

  • 최종 URL 

  • 표시경로 URL

  • 광고제목 및 소재 세팅

제목을 입력하세요 5.png

<노출화면>


구글은 [최적화 점수]에 따라 검색광고 노출범위가 넓어지기 진다.

구글Ads에서 제안하는 내용들 검토 후 적용시, 최적화 점수 향상하는 작업을 진행하면 좋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