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환자유치와 유지를 위한 전략2023-06-29 10:43
작성자 Level 10



병원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고객을 관리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과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고객 재방문유도와 신규고객창출은 누구나 다 알고 있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이다. 


우리 병원에서 A라는 치료가 처음인 신규고객

고객은 A치료가 처음이기 때문에 기대와 불안이 섞여 있다. 

이 때 무작정 권유하게 되면 고객은 오히려 불편함을 느낀다. 

진료 후 상담시 고객이 시술이나 비용면에서 부담을 덜 느끼고 접근할 수 있는지, 

진료에 맞춰 또는 진료에 더해 고객에게 소개할 치료가 있는지 파악하고 고객에게 소개하는 것이 필요하다.


병원에 지속적으로 방문을 하고 있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전략이 있어야된다.

기존에 받던 치료만 계속 받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치료에서 좀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다른 치료를 덧붙여 보는 것도 방법이다. 

또 종전 치료 후 다른 치료를 생각하는지 고객의 요구를 세밀하게 파악하고 다른 치료를 권해볼 수도 있다. 

반대로 치료를 확장하기 보다 

횟수를 줄이거나 다른 치료를 한번만 해보고 싶어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고객의 만족이 어디에서 생길지 먼저 살펴보자  



puzzle-2778019_1280.jpg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