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병원네이버검색광고, 전환키워드 확인하시나요?2024-09-09 09:27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병원검색광고0.png (205.6KB)

병원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광고 진행하고 계시지요?

[지역+병원] [지역+질환명] 등의 키워드에 우리 병원이 노출되는것이

목적인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는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전환키워드를 확인하면서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리스트와 전환키워드

네이버 키워드 리스트는 저희가 네이버 검색광고에 세팅해놓은 키워드 리스트 입니다.

병원검색광고1.png

그 키워드 리스트 중에 실제로 환자가 병원에 문을 두드릴때 

사용된 키워드가 바로 전환키워드가 됩니다. 


전환 기준은 병원에 따라 다릅니다. 대표적인 병원키워드 전환 기준은

[바로 예약]. [전화하기], [상담게시판에 글 남기기] 등이 전환 기준이 됩니다.


정리해보면 우리가 세팅한 키워드 리스트 중

환자가 ‘전환’이라는 행동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한

키워드를 전환 키워드라고 하고, 그것을 확인하고 꾸준히 노출도를

높여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전환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1. 검색광고 -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에 들어갑니다.

병원검색광고2.png

2. [+새 보고서] - [전환]을 클릭합니다.

병원검색광고3.png

3. 기간을 설정 후 좌측 광고 정보의 [키워드]를 끌고 옵니다.

병원검색광고4.png

전환키워드들이 쭉 나오는데요.

정기적으로 전환키워드 리스트업을 하여

PC, 모바일 노출순위를 확인하고 CPC단가를 확인하며

노출도를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관련글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