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 홍보 마케팅 게시판

병원 홍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글보기
제목의료심의 모니터링, 정기적으로 해야하는 이유2024-09-02 09:51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TT - 메디구루 홍보마케팅 글.jpg (162.9KB)

병원 홍보팀의 주기적인 의료심의 모니터링은 필수적입니다. 


의료광고 및 홍보 활동이 증가할수록 의료심의 모니터링 중요성도 함께 커지게 됩니다.

오늘은 의료심의 모니터링이 필요한 이유와,

모니터링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문서 양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의료심의 모니터링의 중요성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가 있어 의료법 제 57조3에 따라 

의료광고 관련규정 준수여부를 모니터링하고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제출을 하고 있습니다. 

제보 또는 직접 진행한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심의를 준수하는 광고에 대해 해당 의료기관에 시정조치가 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규제를 준수하지 않은 정도에 따라 벌금, 면허 정지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기에 정기적인 의료심의 모니터링이 꼭 진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의료시장 광고 노출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더욱 꼼꼼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의료심의 모니터링 문서 양식

의료광고의 주요 채널은 주로 온라인 매체입니다. 

병원의 홈페이지, SNS, 유튜브 등에서 노출되는 콘텐츠중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표현을 포함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표준화된 모니터링 문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는 의료심의 모니터링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예시 양식입니다.


—-----------------------------------------------------------------------------------------

  • 모니터링 일자: YYYY-MM-DD
  • 콘텐츠 업로드 일자: YYYY-MM-DD
  • 대상 매체: 온라인 매체명 (예: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
  • 광고 내용: 광고의 주요 내용 및 설명
  • 심의 사항: 심의 제한을 받는 특정 단어나 표현 사용 여부, 법적 준수 여부
  • 수정 필요 여부: 수정 필요 시, 수정 방법 및 내용
—-----------------------------------------------------------------------------------------


의료법은 일반 광고 규제와는 다르며, 위반시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인 의료심의 모니터링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의 기반을 다질 수 있습니다. 

위 문서 양식을 참고하여, 주기적인 의료심의 모니터링을 철저히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심의모니터링.png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