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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병원직원관리,성공적인 병의원 운영을 위한 핵심 : 직원 관리의 중요성2024-11-11 12:58
작성자 Level 10

병원직원관리,성공적인 병의원 운영을 위한 핵심 : 직원 관리의 중요성


병원직원관리.JPG
 

병원 운영에서 성공의 핵심은 바로 직원관리입니다. 

의료 서비스의 본질은 환자와의 짧은 진료뿐만 아니라 

환자가 병원을 찾고 떠날 때까지의 경험을 포괄하는데, 

이는 직원들의 태도와 서비스 질에 달려 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몸의 불편함 때문에 예민한 상태이므로

친절하고 능숙한 직원의 서비스는 병원의 신뢰도를 크게 높입니다.


병원직원관리를 잘 하고 있는 병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원의 근속 기간

직원들의 잦은 이직은 병원의 인력 관리와 근무 환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이야기합니다. 

이로 인해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불안감을 주기도 합니다.

반면 직원이 장기 근속하는 병원은 안정성을 주어 

병원에 대한 만족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머물고 싶고, 입사하고 싶은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는가 관련글바로가기 


  1. 명확한 비전과 가치 공유

병원 경영자는 직원들에게 병원의 비전을 제시하고 

이를 계약서 및 취업규칙 등에 명확히 명시하여 오해를 방지하고 

병원과 직원간의 신뢰를 쌓아야합니다. 

이는 직원들이 병원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명확히 이해하고 

일체감을 가지도록 돕습니다.

▶▷▶ 병원장 기준과 방향이 없으면 직원의 신뢰를 잃는다. 관련글바로가기 


  1. 직원 복지와 존중

직원의 근무환경에서 임금과 더불어 직원 복지는 중요한 의미를 같습니다.

병원직원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충을 이해하고 존중함으로

직원들이 병원의 중요한 구성원임을 느끼게 해 주고

병원조직에 대한 충성도를 높여갈 수 있습니다.

▶▷▶ 사내규정, 근로기준, 연월차, 복지휴가 등 문서바로가기 


  1. 객관적 평가와 합리적 보상 체계 구축

직원의 역량을 수치화하고, 평가 기준을 세분화하여

 합리적인 보상 체계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평가는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며 

직원의 성과에 따른 공정한 보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로 인해 직원은 조직 목표와 개인 목표를 명확히 이해하고, 

참여와 협조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됩니다.

▶▷▶ 병원직원평가 양식 바로가기 


  1. 직원 역량 강화

병원은 직원 교육과 훈련을 통해 

직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병원 진료를 돕는 구성원으로서의 

병원 운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흐른다고 저절로 좋은 직원이 되지 않는다 직원 교육 관련 글 바로가기


이처럼 병원직원관리는 병원의 운영과 직결됩니다. 

직원의 만족과 성장 없이는 병원의 성장에도 제한적일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결국 병원의 이미지와 환자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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