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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직장내괴롭힘, 병원직원간 거친 언어 대응 방법2024-08-05 10:58
작성자 Level 10

직장내괴롭힘, 병원직원간 거친 언어 대응 방법


직장동료는 점심시간 포함하여 하루 8시간 이상 함께 생활하며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동료와 거친 언어, 행동이 발생한다면 직장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만들게 됩니다.

특히 직원 간의 거친 언어 사용은 서로에게 큰 상처가 됩니다.

병원직원간 거친언어 직장내괴롭힘 대응방법.JPG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시 대응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1. 문서화 및 보고

모든 사건을 날짜, 시간, 장소, 관련자, 목격자와 함께 상세히 기록

상급자나 인사부서에 공식적으로 보고

문제 상황에 대해 보고 하지 않고 넘어가면 더 큰 문제로 발전 가능성

보고를 통해 문제가 관리될 수 있도록 꼭 필요


  1. 병원 정책 확인 및 분리 조치

직장 내 괴롭힘이나 부적절한 언어 사용에 대한 병원의 정책을 확인 

물리적인 분리가 어렵다면 둘만 있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율


  1. 사실관계 확인

문제 상황에 대해 오해나 잘못 인지한 부분은 없는지 사실관계를 확인상급자나 인사부서에 중재를 요청


  1. 인사적 절차 진행

사실관계가 확인 되었다면 사건의 경중에 따라 경위서작성, 인사위원회 개최 등 인사적 절차에 대해 결정


  1. 전문가 도움 및 법적 조언

병원 내 상담 서비스나 외부 전문가의 도움과

상황의 경중에 따라 노동법 전문 변호사의 조언


  1. 예방 교육 진행

재발 방지를 위해 직원들을 위한 존중과 커뮤니케이션, 직장내 괴롭힘 예방 교육 진행

 


이러한 상황은 복잡하고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병원 문화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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