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근무시간 중에 핸드폰 게임을 해요 어떻게 해야하죠?"
위와 같이 많은 직원들이 근무시간 동안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잡담을 하거나 핸드폰, 점심시간을 의도적으로 길게 쓰는 등의 업무 외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병원과 환자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위의 한국형사정책연구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직원들이 근무시간 동안 개인적인 전화를 하거나 잡담, 점심시간을 의도적으로 늘리거나 게임이나 주식 거래를 하는 등의 행동을 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직장 동료가 이러한 행동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는 응답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업무시간의 개인적인 활동은 임금을 받고 일하기로 한 시간에 딴짓하는 것은 임금 절도와 같습니다.
업무 시간 중 게임, 개인적인 통화로 자리를 오래 비우는 등의 개인적인 행동은 업무에 영향을 미치며 또한 다른 팀원들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다른 직원이 이렇게 행동한다면 나는 어떨까 등
직원들의 인식을 바꾸는 노력과 함께 내부 규정이나 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행동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직원 모두가 더 나은 근무 환경과 조직 문화를 위해 함께 논의하고 규정을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원내 규정 함께 만들어보는 것이 어떨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