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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병원인사관리 잘하는 방법 - 팀워크와 소통 2024-07-22 10:45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중간관리자의 리더십전략1.jpg (219.3KB)




병원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전략 - 팀워크와 소통 


 

병원에서 중간관리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중간관리자는 병원 운영의 중추로서 상급자의 지시를 받아 팀을 이끌어야 하며, 

동시에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그들의 업무 능력을 발전시켜야 한다. 



중간관리자의 리더십전략2.jpg

 


 

병원 직원들은 관심없는데 본인만 급하다는 중간관리자 


최근 한 중간관리자가 직원들이 따라오지 못해 

답답하다는 고민을 털어놓았다. 

그는 직원들이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바라고, 

일에 대한 의견을 내주며 협력하길 원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 혼자서만 마음이 답답한 상황이었다.

아무도 관심이 없으니 혼자 애쓰다가 이제는 지친다고 한다. 



업무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 


성공적인 팀워크는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다. 

관리자는 자신의 역할을 인식하고 

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함께 일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물론, 이렇게 하면 일의 진행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업무 능력을 쌓고, 

자율성을 키우며 자신감을 얻는 것이다.


직원들에게 더 많은 책임을 부여하고, 

그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주인의식을 갖게 되고, 

업무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게 될 것이다. 


또한, 관리자는 직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이를 반영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직원들이 자신들의 의견이 존중받고 있다고 느낄 때, 

그들은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조직의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생각하자


중간관리자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직원들의 성장을 도모하고, 팀의 전체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단기적인 업무 속도보다는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목표로 삼는다면,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는 궁극적으로 병원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중간관리자의 리더십전략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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