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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힘들다를 전달하는 방법2024-02-13 11:01
작성자 Level 10



오늘도 무슨일이 있었는지 

얼굴은 짜증이 가득하고 

힘들다는 내색이 짙은 A직원. 


처음에 B관리자는 

A를 불러 무슨일이냐 

업무 조율이나 지원할 일이 없을지 

체크하고 점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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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A직원은 수시로 B관리자를 붙잡고

이러고 저러고 이야기를 하며

힘들어 그만두고 싶고 

왜 나는 안챙겨주냐고 한다. 


B관리자는 A와 업무를 조율하고 

일이 더 잘 돌아가도록 하려고 했는데

언제부터인지 

감정만 받아내고 있으니 

A직원이 점점 불편하다. 


힘들다는 내색이야 

정말 힘들 때 한번씩은 할 수 있다. 

그런데 매번 힘들다고 하니

정말 힘든 게 맞나 

그냥 하는 습관성 발언이라고 

B는 생각하게 된다. 


힘들다는 언급도

반복된 하소연이 아니라

상황과 이유를 갖추어 

감정을 배제하고 전달되어야

제대로 전달된다.


현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누가 어떻게 힘든지 

관리자가 전혀 모른다고 생각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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