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육성 / 조직관리 게시판

병원 조직 또는 직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병원 조직 또는 직원 관리에 대한 궁금증이나 경험을 나눠주세요.

글보기
제목매번 찾아가서 전달하는 잔소리, 고정 회의로 짜증도 줄이고 방법도 찾자2023-10-23 10:57
작성자 Level 10



A직원

실수할 때마다 직원한테 매번 이야기하는 것도 지치네요

듣는 사람도 짜증날텐데 저도 말할 때마다 짜증나요 



병원에서 흔히 보는 장면이다. 

매번 같은 내용을 이야기하는데 

이야기하는 것을 듣기는 하는 건지 

똑같은 실수가 반복된다. 


바꿀 수 있을까? 

윗사람은 이야기했다고 하는데 

아랫사람에게 물어보면 

정확하게 고쳐야하는게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 

하지만 대답은 해야할 것 같아서 

죄송하다고 하고 고치겠다고 답한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면 

계속 같이 일할 수 없다. 

한쪽에는 못알아듣는다고 하고

반대쪽은 자세한 이유도 가르쳐 주지 않고 

고치라고만 한다고 한다. 

소통이 없으니 문제해결은 더더욱 없다. 


문제해결을 위해 우선 같이 점검할

고정 회의시간을 만들어보자. 

정기적으로 왜 안되었는지 이야기 하고 

무엇을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해주자. 

말해줬는데 말해주지 않았다고 하는

완전히 다른 입장이 되지 않도록 하자.


고정적인 회의시간에 문제와 방법을 이야기하면

매번 찾아가서 전하던 짜증을 줄일 수 있다.

회의라는 형식은 감정보다는 이성이 

문제보다는 해결 방법을 생각하도록 한다.


짜증을 듣기만 하던 사람도 

회의가 있으면 

행동의 이유를 설명하고  

모르면 물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차.jpg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