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육성 / 조직관리 게시판

병원 조직 또는 직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병원 조직 또는 직원 관리에 대한 궁금증이나 경험을 나눠주세요.

글보기
제목직원은 기여도를, 경영자는 비용을 먼저 생각한다? 2023-08-07 10:53
작성자 Level 10


합리적이라는 뜻이 무엇일까? 

합리적 뜻 : 이치나 논리에 합당한 (것). 


급여조율시기를 앞두고 병원에 기여한 것을 이야기하는 관리자

경영자는 기여도 있지만 나간 비용까지 생각한다. 


합리적이다라는 말에는 

일반적인 관점이 들어가 있기는 하겠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과 입장에서 합리적이다라는 것이다 보니 

상대방의 합리적이다라는 말이 당사자에게는 합리적이지 않다가 되기도 한다. 


양측에 합리적이다라는 말의 간극을 줄이려면 

실제로 기여한 것과 나간 비용까지 모두 고려한 

제대로된 데이터가 있으면 간극을 줄일 수 있겠다. 



미팅 끝나고 가는 길 하늘

하늘.jpg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