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프로그램
인턴평가 (인턴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직원역량평가 (직원평가설문, 중간관리자평가설문지 / 결과분석지)

병원관리자를 위한 실용주의 조직경영

도서출판 토토다우드에서 출간한 병원 직원 교육용 워크북 “실용주의 조직경영”입니다. 
병원 직원 마인드 훈련중에 나눈 의견을 기록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제목병원관리자 역할에서 의사소통의 의미 ( 140 ~ 141 쪽 )2022-09-20 15:24
작성자 Level 10

의사소통은 말이나 글을 통해, 상대방에게 감정이나 생각 등을 전달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조직은 여러 사람이 함께 참여하여, 공식적 의사소통과 비공식적인 의사소통의 과정을 통해 성과를 이루어 나간다.

병원관리자는 의사소통 과정에서 실무자와 경영자 사이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율하는 역할을 한다.

실무자들로부터 받는 보고를 취합하고 정리하여, 병원장에게 전달한다. 

그리고 병원장에게 받은 지시는 실무자가 잘 이해하고 업무할 수 있도록 전달한다.

상향식 의사소통(보고 등)과 하향식 의사소통(지시 등)이 

조직 내에서 원활히 이루어질 때 조직 내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다.


이야기 해봅시다 

•병원관리자에게 조직 내에서의 의사소통이란?

•상향식 의사소통의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