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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 아메바

“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매출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성과로 이어지는 3가지 이유
병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메디컬아메바가 도입된 전후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올해의 매출은 작년보다 살짝 부족했지만, 의료진이 2명에서 1명으로 줄어들었던 상황을 감안한다면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결과이다.다들 불경기라고 생각하며 매출이 줄어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할때에도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처럼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 하겠다.메디컬아메바는 4가지 채산목표(매출확대, 비용절감, 시간단축, 의료퀄리티 향상)을 가지고조..
메디컬아메바2023-12-1128
개요메디컬아메바, 성과 내는 팀 만들기 "중간관리자 라이브 포럼 - 딸기밭에서" #2
병원 지원 조직(MSO 2.0)의 본부장, 팀장급을 대상으로 "조직운영 프레임워크 및 성과관리 - 메디컬아메바로 성과 내는 팀 만들기" 라이브 포럼을 진행하였습니다.병원 조직을 이해하고, 병원에서 말하는 성과란 무엇인지를 재정의하고, 어떤 관점에서 병원의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지를 알아가는 시간이였습니다.
메디컬아메바2023-09-2540
매출매출확대, 목표달성을 위한 5가지 전략과제는?
병원에서의 매출 확대를 위해 고민을 해야하는 2가지 핵심지표는 고객과 치료이다.고객수와 치료의 갯수를 늘리거나 치료가격을 높임으로서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우면 된다. 하지만 막상 계획을 세우려면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이때, 성큼 플레이 회의와 카드를 활용해보자 아래 내용은 실제 병원 중간관리자들이 성큼플레이 카드를 통해 도출한 실천과제들이다.신규고객수 늘리기신규고객을 잘 알아봐주었는가?내원동기를 파악하는가?병원의 차별화 포인트..
메디컬아메바2023-09-11322
조직강화 - 조직운영 프레임워크 및 성과 관리(성과 내는 팀 만들기) 교육
2023년 경기도 외국인환자 유치 실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중조직강화 - 조직운영 프레임워크 및 성과 관리 내용으로 메디컬아메바로 성과 내는 팀 만들기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경기도 지역의 외국인환자유치 의료기관 관리자와 유치업체 대표님들이 참여를 하여어떻게 하면 성과를 내는 팀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아메바 경영을 기반으로 병원에 최적화된 메디컬아메바로 성과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은스토어 메뉴를 이용하여 ..
병원교육담당2023-08-2126
메디컬아메바 - 환자와 직원의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
환자가 내원해서 사용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만족은 떨어진다는 흔한 이야기. 그리고 직원 수행하는 단위 업무를 살펴보면 어떤 업무는 매우 불필요한 과정을 거친다.애매한 곳에 있는 장비 하나 때문에 늘 꼬이고 비효율적인 동선이 되는데,장비를 왜 저곳에 두었냐는 질문에 '원래부터 저기 있었다'라는 대답이 흔하다.의사결정을 위해 어떤 수치를 알아보려고 전산에서 나오는 몇가지 데이터를 정리해달라고 하면이를 문서로 만들어서 가져오는데 몇일에 1~2주가 걸..
병원경영자문2023-07-2444
메디칼아메바 성큼플레이, 익명성과 실용성이 보장된 중간관리자를 위한 라이브 포럼 "딸기밭에서"
딸기밭에서의 3가지 특징1. 얼굴과 이름이 익명으로 노출되지 않습니다2. 참여자들이 병원실무자(또는 관리자) 출신으로 사례가 실용적입니다3. 순서도 권위도 없지만 지켜야 할 룰은 있습니다딸기밭에서의 목적1. 중간관리자들에게 성과(채산)를 낼 수 있도록 인식을 전환시킵니다.2. 개선과제에 대한 고민이나 사례를 공유하고 나눔으로 성과를 내는 일은 무엇인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딸기밭에서 가능한 5가지 역량강화​1. 질문에 답하고 → 이해능력 향상2..
병원교육담당2023-06-1929
성큼플레이, 선임급 중간관리자가 뽑은 우리병원의 우선 개선과제 3가지
우리병원 우선 개선과제 3가지1. [매출확대 / 방문횟수늘리기] - 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2. [비용절감 / 인력활용개선] - 직원들의 업무수행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운영상의 개선점을 찾아 반영하고 있는가?3. [시간단축 / 교육개선] - 신입교육 매뉴얼을 갖추고, 교육 및 평가를 진행하는가? 위 3가지 개선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항목은 무엇인지 댓글로 달아보자.
병원교육담당2023-06-1953
매출소개자를 관리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는가?
고객관리에 있어 기준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특히 병원에 기여를 많이 하는 소개고객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준마련은 필수이다..누구나 그 기준을 보면 이해가되고 합당하게 만들어보자. 그리고 꾸준히 고객관리를 해 나가보자.
메디컬아메바2023-05-1590
매출소개자에게 감사 피드백,챙김이 이루어지는가?
병원 치료에 만족한다면 소개를 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면, 역지사지로 생각해보자.병원을 소개한다는 것은 소개자의 신뢰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만큼 신중하면서도 중요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73
매출우수 소개고객을 차이를 두고 관리하고 있는가?
고객을 차별하는 것은 부적절하지만고객이 병원에 기여한 기여도에 따라 차이를 두고 응대하는 것은 필요하다.병원에 기여한 만큼 고객은 대우를 받고자 하기 때문이다.병원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고객을 찾거나, 우수한 고객이 방문했을때 먼저 알아봐주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78
매출신규고객 내원 유도를 위한 홍보 전략이 있는가?
우리병원이 유치해야할 신규고객은 누구인지 정의되어 있는가?정의된 신규고객을 내원으로 유도하기 위한 홍보전략은 무엇인가?고객이 병원에 방문하였을때, 적절한 고객응대를 위해 홍보내용을 공유하고,최근 방문한 신규고객의 니즈를 홍보팀에 전달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61
개요메디컬아메바, 병원경영에 도움이 되는 업무 목표를 전달하는 손쉬운 방법
병원 직원들에게 목표를 정해보라고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목표를 정해주고 관리하면 쉽지만,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대하기 어렵다.
공동의 목표를 정하고, 실행방법을 직원들이 함께 정하는 시간이 있다면 어떨까?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진행하면 좀더 쉽게 접근해볼 수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4-1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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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고객응대개선 -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신속정확"하게 고객응대 및 고객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해야 지금보다 "더 신속정확"하게 고객응대 및 고객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고객응대(서비스) 개선세부과제 :1. 고객이 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간을 측정하고 있는가?2. 고객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3. 방문 고객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공간 안내가 잘 되어 있는가?4. 고객 응대 개선의 목적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있는가?5. 고객 불만을 프로세스 개선에 반영하여 논의하는 절차..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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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정보시스템개선 -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쉽고 편한" 소통, 정보공유,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쉽고 편한" 소통, 정보공유, 의사결정을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정보시스템(자동화) 개선세부과제 :1. 불필요한 문서를 생산하고 있지 않는가?2. 자동화 시킬 수 있는 반복업무는 무엇인가?3. 수집된 데이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가?4. 메일 보고를 통해 업무처리 효율을 높이는가?5. 문서 온라인 공동작업을 통해 업무처리 속도를 높이고 오류를 줄이는가?6. 현장 대면 결재의 어려..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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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프로세스 개선 - 어떻게 하면 지금의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지금의 업무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프로세스(업무) 개선세부과제 : 1. 업무는 표준메뉴얼에 맞춰 진행되고 있는가?2. 최근 중복이나 누락된 업무는 무엇인가?3. 부서별 직무기술서 및 명세서가 작성되어 있는가?4. 지시/보고 체계가 명확한가?5. 보고후 피드백은 이루어지고 있는가?6. 업무분배가 역할에 따라 적절히 되고 있는가?7. 업무프로세스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전직원이 인..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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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교육역량 개선 - 어떻게 해야 직원(본인)들의 역량(지식,기술,태도)을 "더 강화"시킬 수 있을까? [1]
전략과제 : 어떻게 해야 직원(본인)들의 역량(지식,기술,태도)을 "더 강화"시킬 수 있을까?세부목표 : 시간단축세부지표 : 교육(역량) 개선세부과제 : 1.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지식, 기술, 태도)을 갖추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가?2. 신입교육 메뉴얼을 갖추고, 신입(신규)교육을 진행하고 있는가?3. 직원간 불신비용을 줄이고 개선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는가?4. 전직원의 태도역량 기준(팀그라운드룰)이 마련되고 지켜지고 있는가..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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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인력개선 -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효율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인력(운영) 개선세부과제 :1. 직무중심으로 인력을 운영하고 있는가?2. 효율이 가장 높은 적정 인력은 몇명이고 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는가?3. 성과달성을 위한 필요 인력을 차출 및 재배치가 가능한가?4. 업무 스트레스 및 피로도 관리를 위해 휴가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는가?5. 대표원장이 부재중일때 유휴인력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가?6. 직원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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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고정비 줄이기 - 얼마나 "세부적"으로 고정비용을 점검하고 개선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세부적"으로 고정비용을 점검하고 개선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고정비(시설) 개선세부과제 :1. 기존업무나 장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가?2. 지난 6개월간 사용하지 않는 장비는 무엇이고, 유휴장비를 활용할 방법은 무엇인가?3. 시설 및 장비에 불필요하게 지출이 되고 있지는 않은가?4. 고정지출의 지급시기를 놓쳐 연체금이 생기거나 불필요하게 지불된 항목을 관리하는가?5. 전년동월 또는 전월과 비교하여 ..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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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원가줄이기 - 얼마나 "구체적"으로 원가(구매)개선을 하고 있는가? [1]
전략과제 : 얼마나 "구체적"으로 원가(구매)개선을 하고 있는가?세부목표 : 비용절감세부지표 : 원가개선세부과제 :1. 기존 업체를 유지해야하는가?2. 거래처를 통합할 수는 없는가?3. 경쟁를 통해 구매단가를 최적화하는가?4. 계약조건을 변경하여 비용을 줄일 수는 없는가?5. 구매 항목별로 누가 구매하는 것이 더 비용절감이 가능한가?6. 불필요하거나 잉여 구매가 되지 않도록 관리가 되는가?7. 기한 내에 소모되어야 하는 약품을 관리하여 불필요하..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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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치료가격 높이기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보다 "좋은" 치료를 할까?
전략과제 : 어떻게 하면 고객이 보다 "좋은" 치료를 할까?세부목표 : 가격증가세부지표 : 치료가격세부과제 :1. 치료에 대한 차별점을 강조하여 설명하고 있는가?2. 가격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제시할 대안치료는 설명하였는가?3. 고객이 가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시하고 있는가?4. 환자가 가격 부담을 덜 느끼고 병원에 쉽게 진입할 치료구성이 있는가5. 차별화된 치료를 받고 싶은 환자에게 제공할 치료구성이 있는가6. 병원상황과 환자 거부감을 고려..
토토다우드 경영책임2022-06-2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