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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 아메바

“성과와 비용을 동시에 잡는 병원경영관리시스템”

병원도 매출을 높이고 이익을 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마케팅, 효과를 알수 없는 컨설팅…
기존의 방법과는 차별화된 병원에 특화된 경영방법론이 필요합니다. 
병원 주도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실제적인 방법을 알아보세요. 
메디컬 아메바 페이지는 병원 경영의 효율을 위해 매출, 비용 시간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매출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메디컬아메바를 통해 성과로 이어지는 3가지 이유
병원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메디컬아메바가 도입된 전후로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올해의 매출은 작년보다 살짝 부족했지만, 의료진이 2명에서 1명으로 줄어들었던 상황을 감안한다면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결과이다.다들 불경기라고 생각하며 매출이 줄어드는 것이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할때에도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이처럼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 하겠다.메디컬아메바는 4가지 채산목표(매출확대, 비용절감, 시간단축, 의료퀄리티 향상)을 가지고조..
메디컬아메바2023-12-1130
매출매출확대, 목표달성을 위한 5가지 전략과제는?
병원에서의 매출 확대를 위해 고민을 해야하는 2가지 핵심지표는 고객과 치료이다.고객수와 치료의 갯수를 늘리거나 치료가격을 높임으로서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우면 된다. 하지만 막상 계획을 세우려면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이때, 성큼 플레이 회의와 카드를 활용해보자 아래 내용은 실제 병원 중간관리자들이 성큼플레이 카드를 통해 도출한 실천과제들이다.신규고객수 늘리기신규고객을 잘 알아봐주었는가?내원동기를 파악하는가?병원의 차별화 포인트..
메디컬아메바2023-09-11342
매출소개자를 관리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는가?
고객관리에 있어 기준을 정하는 것은 중요하다.특히 병원에 기여를 많이 하는 소개고객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기준마련은 필수이다..누구나 그 기준을 보면 이해가되고 합당하게 만들어보자. 그리고 꾸준히 고객관리를 해 나가보자.
메디컬아메바2023-05-1592
매출소개자에게 감사 피드백,챙김이 이루어지는가?
병원 치료에 만족한다면 소개를 해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면, 역지사지로 생각해보자.병원을 소개한다는 것은 소개자의 신뢰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 만큼 신중하면서도 중요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76
매출동반자를 늘리기 위한 소개자 이벤트가 있는가?
고객이 주변인들을 소개할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도 있지만 소개를 해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지인을 동반하여 함께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메디컬아메바2023-05-1564
매출매출확대,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하였는가?
고객의 소개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치료결과를 만들고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다.치료결과가 어떤지, 병원이용에 불편함은 없었는지등 고객에게 물어보자.
메디컬아메바2023-05-1584
매출우수 소개고객을 차이를 두고 관리하고 있는가?
고객을 차별하는 것은 부적절하지만고객이 병원에 기여한 기여도에 따라 차이를 두고 응대하는 것은 필요하다.병원에 기여한 만큼 고객은 대우를 받고자 하기 때문이다.병원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고객을 찾거나, 우수한 고객이 방문했을때 먼저 알아봐주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1581
매출오늘 방문할 고객을 놓치지 않고 연락하였는가
오늘 방문할 고객중 VIP는 파악하고 있는가? 알아줘야 할 소개고객은 없는가?예약시간이 지났음에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는가?고객관리는 지나간 고객을 관리하는 것도 있지만, 오늘 이순간 눈앞에 방문한 고객을 관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95
매출일정시점이 지나도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관리하는가?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방문한 시기가 지났음에도 오지 않는 고객을 파악하여 재방문을 유도하거나고객이 이탈하기전 재방문을 유도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시킬 필요가 있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81
매출기존고객이 병원을 방문할 이유를 제공하였는가?
고객은 자신이 필요에 의해 병원을 방문한다.병원이 고객의 필요를 채워주기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이유이다.고객을 방문유도하기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가?최근 방문하지 않는 고객에게 연락을 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100
매출예약 취소에 대한 사유를 물어보았는가?
고객은 언제든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다만, 그 취소의 사유가 고객의 사정인지, 병원의 사정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객의 사정이라면 다음 내원을 유도하기 위해 예약일자를 옮겨주고, 병원의 사정이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컬아메바2023-05-08432
매출다음 내원 예약을 잘 하는가?
마케팅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손쉬운 방법은 기존 고객의 방문수를 늘리는 방법이다.적극적으로 다음 내원을 관리함으로 고객의 치료만족도를 높이면서도 매출확대에 기여할 수 있다.우리병원은 다음 내원예약을 잘 하고 있는가?다음내원일자를 물어보고, 다음 예약일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하고 았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94
매출신규고객 내원 유도를 위한 홍보 전략이 있는가?
우리병원이 유치해야할 신규고객은 누구인지 정의되어 있는가?정의된 신규고객을 내원으로 유도하기 위한 홍보전략은 무엇인가?고객이 병원에 방문하였을때, 적절한 고객응대를 위해 홍보내용을 공유하고,최근 방문한 신규고객의 니즈를 홍보팀에 전달하고 있는가?
메디컬아메바2023-05-0867